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삼성 드림클래스 중학생, 스피드 월드컵 관람…선수들과 만남 가져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4-11-23 15:13 KRD7
#삼성그룹 #삼성드림클래스 #스피드월드컵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삼성의 교육 사회공헌 사업인 드림클래스에 참여하고 있는 중학생과 대학생 강사 300여명은 22일과 23일 이틀간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스피드 스케이팅 월드컵 2차 대회’를 찾아 경기관람과 선수들과의 만남도 가졌다.

중학생들과 대학생들은 스피드 월드컵 경기가 열린 태릉국제스케이트장에서 우리나라 선수들의 경기를 응원하고 선수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이상화 선수와 박승희 선수는 경기가 끝난 후 드림클래스 학생들과 함께 사진을 촬영하고 학생들이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꿈을 이루도록 격려했다.

G03-8236672469

삼성 드림클래스 학생들은 경기 관람 후 태릉선수촌도 둘러보며 힘든 과정을 이겨내는 다짐의 시간도 가졌다.

한편 삼성 드림클래스는 교육을 통해 빈곤의 대물림을 차단하고 사회통합에 기여할 목적으로 지난 2012년 3월부터 시작한 교육 사회공헌 사업이다.

배움의 의지가 강한 저소득 가정의 중학생들에게 영어와 수학을 가르치고 이들을 가르치는 대학생들에게는 리더십과 봉사정신을 함양하고 장학금도 지급한다.

대도시에서는 주중교실, 중소도시에서는 주말교실로 운영하고 주중·주말 수업이 어려운 읍면도서지역 학생을 위해 대학 캠퍼스에서 합숙하는 방학캠프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NSP통신

ihunter@nspna.com, 김정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