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한상의, ‘창조경제 활성화 컨퍼런스’ 개최…이동근, “골든타임 얼마 남지 않아”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4-11-27 15:21 KRD7
#대한상의 #창조경제 활성화 #컨퍼런스 #이동근 #골든타임
NSP통신-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 이하 대한상의)가 27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4 창조경제 활성화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지나 27일부터 나흘간 열리는 ‘2014 창조경제박람회’ 부대행사로 개최된 이번 컨퍼런스에는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과 기업인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신 연세대 글로벌융합기술원 원장이 좌장을, 이장우 경북대 교수, 이나리 D.camp 센터장, 유석환 로킷 대표가 주제발표를 통해 창조경제를 위한 해법 모색에 나섰다.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경제를 회생시킬 골든타임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한국경제의 재도약을 위해서는 도전과 혁신이 꽃피우는 경제와 산업구조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이어 “창의적 아이디어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산업·기술간 융합을 통해 경제에 역동성을 불어넣는 창조경제는 매우 중요하고 시의적절한 발전전략이다”고 강조했다.

NSP통신-이장우 경북대 교수가 한국경제의 골든타임과 창조경제를 주제로 발표를 하고 있다.
이장우 경북대 교수가 ‘한국경제의 골든타임과 창조경제’를 주제로 발표를 하고 있다.

한편 이번 2014 창조경제박람회 컨퍼런스에서 이장우 경북대 교수는 ‘한국경제의 골든타임과 창조경제’, 이나리 D.Camp 센터장은 ‘창조경제와 기업가 정신’ 주제 등을 발표했고 유석환 로킷 대표는 창조경영을 위한 터부매니지먼트 사례를 발표했다.

keepwatch@nspna.com, 강은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