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씨티은행, 경희대와 NGO 인턴십 프로그램 협약식 가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4-12-19 10:22 KRD7
#씨티은행 #경희대학교 #NGO 인턴십 프로그램 #협약식 #대학생 인턴
NSP통신-박진회 한국씨티은행 은행장(오른쪽)이 한균태 경희대학교 부총장(왼쪽)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진회 한국씨티은행 은행장(오른쪽)이 한균태 경희대학교 부총장(왼쪽)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한국씨티은행(은행장 박진회)은 경희대학교(총장 조인원)와 19일 오전 한국씨티은행 본사 10층 회의실에서 ‘씨티-경희대학교 NGO 인턴십 프로그램’ 협약식을 가지고 총 2억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한국씨티은행이 후원하고 경희대학교 공공대학원이 주관해 지난 2006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대학생 인턴참가자들이 전국의 NGO단체에서 겨울방학 기간 동안 NGO 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선발된 인턴들은 활동 전 시민사회에서 NGO의 역할과 기능, NGO단체 업무현황에 대한 교육과정이 포함된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받게 되며, 겨울방학기간을 이용해 오는 22일부터 내년 2월 13일까지 전국에 위치한 75개 주요 시민단체에서 상근인턴으로 활동하게 된다.

G03-8236672469

참가자들은 8주간의 활동을 통해 NGO 활동과 운영을 배울 수 있는 기회와 더불어 성숙한 시민의식 함양의 필요성, 사회참여방법 등 다양한 가능성을 접하게 되며, 인턴기간 중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지역사회 공동체 의식 고양을 취지로 진행되는 봉사활동에도 참여하게 된다.

모든 과정을 성실하게 이행하는 참가자들에게는 인턴기간 동안 8주간의 급여와 인턴활동에 대한 수료증이 수여된다.

한국씨티은행은 “앞으로도 ‘다른 생각, 다른 미래’라는 은행의 비전과 같이 우리 사회에 필요하지만 아직 지원되지 않는 분야나 더 많은 도움이 필요한 영역을 찾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kimbn@nspna.com, 김빛나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