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B국민은행, ‘고맙습니다 운양 작은도서관’ 개관식 가져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4-12-22 15:29 KRD7
#KB국민은행 #작은도서관 #김포시 #청소년
NSP통신-22일 김포시 운양동에서 열린 작은도서관 개관식에서 오경록 KB국민은행 인천북지역본부장(왼쪽 여섯 번째), 유영록 김포시장(왼쪽 일곱번째), 김수연 사단법인 작은도서관만드는 사람들 대표(왼쪽 다섯 번째)를 비롯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2일 김포시 운양동에서 열린 작은도서관 개관식에서 오경록 KB국민은행 인천북지역본부장(왼쪽 여섯 번째), 유영록 김포시장(왼쪽 일곱번째), 김수연 사단법인 작은도서관만드는 사람들 대표(왼쪽 다섯 번째)를 비롯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22일 김포시 운양동에서 ‘고맙습니다 운양 작은도서관’ 개관식을 가졌다.

KB국민은행의 작은도서관 사업은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지역사회 주민들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소통의 공간을 제공하자는 취지로 2008년 부터 문화체육관광부, MBC,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과 함께 추진하고 있다.

고맙습니다 운양 작은도서관은 KB국민은행의 후원으로 개관하는 44호 작은도서관으로 지난 8월 경남 김해를 시작으로 서울 양천, 경북 칠곡, 강원 영월에 작은도서관을 개관하였고 앞으로 1개소(서울 도봉)의 작은도서관이 추가로 개관될 예정이다.

G03-8236672469

또한 KB국민은행은 작은도서관 조성사업과 병행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작은도서관에서 책과 친해지고 잠자는 상상력을 깨울 수 있도록 기 조성된 작은도서관에 희망도서를 신청받아 신간도서를 보급하고 있고 작은도서관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동화 작가와의 만남 등 독서·문화프로그램도 지원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작은도서관이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는 꿈을 펼칠 수 있는 장이 되고 지역 주민들이 자유롭게 찾을 수 있는 쉼터가 되기를 바란다”며, “청소년을 위한 미래가치 창출사업과 지역사회와 어울리는 사회공헌을 추진하고 지역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개관식 행사에는 유영록 김포시장, 오경록 KB국민은행 인천북지역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 및 지역주민 150여명이 참석했다.

kimbn@nspna.com, 김빛나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