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네이버 뮤지션리그, ‘베스트리그’ 오픈…라이브 무대 등 제공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4-12-23 11:22 KRD7
#NAVER(035420) #네이버 #뮤지션리그 #베스트리그 #라이브무대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음악 창작자를 위한 오픈 플랫폼인 뮤지션리그에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은 실력파 뮤지션으로 구성된 ‘베스트리그’를 오픈했다.

베스트리그 서비스로 이용자는 양질의 콘텐츠를 간편하게 만나고 ‘베스트리거’로 선정된 뮤지션은 음악활동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오픈리그에서 활동하고 있는 뮤지션 중 콘텐츠 재생수, ‘좋아요’ 등 이용자 반응과 활동 지수를 바탕으로 매달 15여개 팀을 베스트리거로 선정한다.

G03-8236672469

7월 말 오픈 후 지난 4개월의 활동을 기반으로 ‘니들앤젬’, ‘리플렉스’, ‘신현희와 김루트’, ‘민채’ 등 전 장르의 50팀이 첫 번째 베스트리거로 뽑혔다.

베스트리그에 선정된 뮤지션에게는 다양한 기회와 혜택이 준비돼 있다. 우선 뮤지션이 팬들을 쉽게 만날 수 있도록 라이브 무대를 제공하고 공연 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베스트리거를 대상으로 매달 1~2회의 공연이 진행되며 장소는 공연별 장르와 분위기에 맞춰 선정할 예정이다.

베스트리거는 콘텐츠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되며 뮤지션홈과 배너를 통해 공연 소식과 이벤트 등을 홍보할 수 있다.

또한 컬처 매거진 ‘파운드’와 연계해 매달 팬들의 응원 댓글이 제일 많은 1팀의 인터뷰를 진행한다. 인터뷰는 네이버 뮤직과 ‘파운드’에 동시 게재되며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화보 사진은 뮤지션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ihunter@nspna.com, 김정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