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G전자 ‘영상상담 서비스’ 실시…전용앱 통해 실시간 해결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5-01-18 11:58 KRD7
#LG전자(066570) #영상상담서비스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LG전자(066570)가 ‘영상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

LG전자는 ‘서비스 방문설명 처리’건의 20% 가량이 방문없이 단순히 영상을 보면서도 해결 가능한 건(예: 제품기능설명, TV 화질 조정, 케이블선 연결 등)이라는 조사결과에 착안해 영상상담 서비스를 개발했다.

LG전자 고객 누구나 스마트폰에 ‘LG전자 영상상담’ 전용앱을 설치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신청을 하면 LG전자 전문 상담사와 영상으로 상담할 수 있다.

G03-8236672469

고객은 간단한 문제 해결을 위해 기존처럼 서비스기사를 부르거나 서비스센터를 찾아갈 필요없이 영상상담 서비스로 쉽고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영상상담 서비스를 활용하면 고객이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는 사물의 영상이 상담사의 PC로 실시간 전송된다.

고객은 상담사에게 전화통화만으로는 설명하기 힘들었던 불편사항을 실시간 영상으로 쉽게 설명할 수 있으며 상담사 역시 고객과 함께 현상을 눈으로 보면서 문제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특히 상담사가 설명하면서 마우스로 PC화면에 그림을 그리면 고객의 스마트폰 화면에도 동시에 그림이 보여져 쉽고 정확한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영상상담 서비스는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 가능하다.

ihunter@nspna.com, 김정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