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업계동정

한국마이크로소프트, ‘SQL 언플러그드 5’ 개최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5-01-23 17:36 KRD7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한국MS #SQL언플러그드5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22일 광화문 사옥에서 SQL Server 사용자 커뮤니티인 PASS(Professional Association for SQL Server) 코리아와 함께 개최한 ‘SQL 언플러그드(SQL Unplugged) 5’ 를 SQL 서버 전문가 2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올해는 사용자 중심으로 새롭게 시작한다는 ‘비긴 어게인(Begin Again)’을 모토로 삼고 사용자 중심의 커뮤니티를 강조하며 참가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세션 내용도 실무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 위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점점 높아지고 있는 데이터 가치와 이를 현업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전략이 중점적으로 논의 됐다.

G03-8236672469

세션에서는 참여자들의 관심과 분야를 고려해 3개 트랙으로 구성했다. 각각 SQL 엔진에 대한 기초 및 전문 트랙, BI(비즈니스 인텔리전스) & 빅데이터를 다룬 트랙으로 진행됐다.

세션별로 각 분야 MVP와 다음카카오, 엔씨소프트, kt ds 등 현업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서 직접 느끼고 경험한 실무적인 노하우와 팁을 공개해 호응을 얻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마케팅 오퍼레이션즈 사업본부 김경윤 상무는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데이터들을 가지고 비즈니스에 활용해서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어내고 실무에 접목하고 있다. SQL 서버 전문가들의 역할이 중요한 시기”라며 “이번 행사가 참가자들에게 빅데이터 및 BI의 큰 흐름과 실무에 필요한 노하우를 주고 향후 SQL 서버 전문가로 성장하는 발판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ihunter@nspna.com, 김정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