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주서구, ‘문화가 있는 날’ 적극 동참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5-01-27 17:37 KRD7
#광주 서구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서구 공직자 정시 퇴근 문화 활동 동참···오는 2월부터 문화가 있는 날에 청사 내 작은음악회 개최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광주시 서구 공직자들이 '문화가 있는 날'에 적극 참여한다.

'문화가 있는 날’은 매달 마지막 수요일로 이 날은 영화관, 공연장, 미술관, 박물관 등 전국의 주요 문화시설을 무료 혹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서구 직원들도 이 날 만큼은 정시 퇴근해 시내 영화관, 국립광주박물관, 갤러리 등 광주지역 주요 문화시설에서 자율적으로 문화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이 날 국립광주박물관, 시립미술관 등은 오후 8시까지 운영시간을 연장하고, 공연장, 멀티플렉스 영화관 일부는 관람료를 할인해주며, 프로농구, 프로배구 등 스포츠 관람료도 50% 할인되는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

또 서구는 오는 2월부터 매월 문화가 있는 날에 맞춰 공연단체를 선정해 악기 연주, 성악 등 클래식 위주의 공연을 청사 내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올 해 처음으로 시작하는 청사 내 작은음악회는 주민들이 쉽게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주민들과 서로 화합하고 소통해 문화와 예술이 함께하는 품격높은 문화서구를 만든다는 방침이다.

서구 관계자는 “주민들에게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문화시설을 운영하고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민간시설 참여 확대에 힘쓰고 있다”며 “문화가 있는 날 많은 시민들이 문화체험에 나서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전국 문화시설과 관련한 혜택 등의 안내는 문화포털 ‘문화가 있는 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sp2549@nspna.com, 김용재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