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네이버, 콘텐츠진흥원과 웹드라마 발굴 및 지원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5-01-30 16:08 KRD7
#NAVER(035420) #네이버 #콘텐츠진흥원 #웹드라마지원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네이버(대표 김상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이하 콘진원)은 웹드라마 분야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을 맺고 경쟁력 있는 웹드라마의 발굴 및 지원을 위해 노력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콘진원은 2015년부터 ‘방송영상콘텐츠제작지원사업’에 웹드라마 부문을 신규 추가한다. 네이버는 웹드라마 부문 심사를 돕는다.

네이버는 우수한 작품을 발굴 및 육성할 뿐 아니라 ‘방송영상콘텐츠제작지원사업’을 통해 제작된 작품을 향후 네이버TV캐스트를 통해서 감상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온라인 프로모션 및 마케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하고 참신한 소재의 웹드라마가 활발하게 제작되는 환경을 조성하는 한편 이용자들이 웹드라마를 온라인에서 더욱 간편하고 지속적으로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을 안정적으로 마련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상헌 네이버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콘진원의 안정적인 제작 지원과 웹드라마 유통에 대한 네이버의 전문적인 노하우를 더해 양사가 웹드라마 산업의 선도적인 역할을 더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네이버는 좋은 작품들을 소개하고, 역량있는 창작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들을 모색해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ihunter@nspna.com, 김정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