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드라마 ‘미생’ 정윤정 작가, 한국예술원 교수 임용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1-30 17:18 KRD2
#한국예술원 #정윤정 #교수임용 #미생 작가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최근 종영한 화제의 드라마 ‘미생’의 극본을 집필한 정윤정 작가를 한국예술원 방송작가/영상문예창작예술학부 교수로 임용했다고 밝혔다.

NSP통신-정윤정 한국예술원 방송작가/영상문예창작예술학부 교수
정윤정 한국예술원 방송작가/영상문예창작예술학부 교수

정윤정 교수는 이번 2015학년도부터 드라마 창작 실기 과목을 강의할 예정으로 지난해 말 성황리에 종료된 ‘스타 릴레이 멘토링’에서 예비신입생 및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드라마 특강을 펼친 바 있다.

정 교수는 대한민국 모든 직장인에게 공감과 위로를 남겼던 드라마 ‘미생’ 외에도 MBC 드라마넷 ‘별순검’ 시즌1, 2와 tvN 드라마 ‘몬스타’, MBC 드라마 ‘아랑사또전’ 등 다수 작품의 극본을 집필했다.

김형석 한국예술원 학장은 “시청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드라마 ‘미생’을 집필한 정윤정 작가를 교수로 임용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현장에서 익힌 노하우와 실무경험을 드라마작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아낌없이 전수해 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한편 한국예술원은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 양성을 목표로 한 교육부 학점은행 4년제 예술학사 학위 취득기관이다. 방송작가/영상문예창작예술학부는 영상문학 컨텐츠 수업을 중심으로 하며 양질의 실무교육은 물론 프로덕션 및 현직 교수님의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작가로의 진출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