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삼성전자, 애플페이에 반격…모바일결제업체 ‘루프페이’ 인수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5-02-19 22:25 KRD2
#삼성전자(005930) #루프페이 #애플페이 #모바일결제서비스 #모바일결제솔루션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삼성전자가 미국 모바일결제 솔루션 업체인 루프페이(LoopPay)를 인수, 애플 모바일결제인 서비스인 애플페이의 강력한 경쟁자로 나선다.

루프페이는 마그네틱 보안 전송(MST, Magnetic Secure Transmission) 관련 특허 기술을 보유한 업체.

이번 인수를 통해 삼성전자는 모바일 결제 플랫폼 생태계를 구축하고 사용자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모바일 결제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루프페이의 MST 기술은 신용카드 정보를 담은 기기를 마그네틱 방식의 결제 단말기에 가까이 대면 결제할 수 있게 하는 방식으로 기존의 결제 단말기를 교체할 필요 없이 미국 매장 대부분에서 편리하게 모바일 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루프페이가 구축해온 은행, 카드사 등 관련 업계와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삼성전자의 모바일 커머스 리더십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8월 삼성, 신용카드 업체 비자(Visa), 싱크로니(Synchrony) 3사 공동으로 루프페이에 투자한 바 있다.

이번 삼성전자가 루프페이의 인력, 기술 등 모든 자산을 인수해 루프페이 창업자 윌 그레일린(Will Graylin)과 조지 월너(George Waller)를 비롯한 주요 임직원들이 삼성전자에 합류할 예정이다.

ihunter@nspna.com, 김정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