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넥센타이어 창녕공장, 체코 총리 방문…상호발전·협력 논의

NSP통신, 고정곤 기자, 2015-02-27 16:45 KRD7
#넥센타이어(002350) #창녕공장 #체코총리방문
NSP통신-보후슬라프 소보트카 체코총리(왼쪽)와 넥센타이어 강병중회장이 창녕공장 방문을 기념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보후슬라프 소보트카 체코총리(왼쪽)와 넥센타이어 강병중회장이 창녕공장 방문을 기념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고정곤 기자) = 넥센타이어는 27일 보후슬라프 소보트카 체코 총리가 넥센타이어 창녕공장을 방문해 공장을 둘러본 후 상호 발전 및 협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소보트카 총리는 사전에 정상회담 후 부울경 기업을 둘러보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으며 외국 정상이 정상회담 외에 다른 지역을 방문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소보트카 총리의 이 같은 결정은 넥센타이어의 체코 신공장 건설과도 관련이 있다.

넥센타이어는 지난해 2월 체코대사 관저에서 MOU를 체결했으며 이어 6월 강병중 회장이 직접 체코에 방문해 글로벌 생산 거점 확대를 위한 신공장 건설 투자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G03-8236672469

체코 자테츠 지역 약 65만㎡(20만평)부지에 1조 2000억원을 투자해 진행되는 이번 신공장 건설은 세계 타이어 최대 소비시장 중 한 곳인 유럽 시장의 공략을 강화하고자 하는 넥센타이어의 의지다.

체코 신공장은 창녕공장의 건설 및 운영 경험과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층 더 발전된 공장으로 건설될 예정이며 투자 승인 및 인허가 절차를 거쳐 올해 말부터 건설에 들어가 2018년 첫 가동에 들어간다.

이후 시장상황을 고려한 단계적 증설을 통해 연간 생산 1200만개 이상 규모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넥센타이어는 체코 신공장을 통해 유럽시장의 수요증가에 따른 판매 확대를 꾀하고 현재 공급중인 폭스바겐, 피아트, 스코다, 세아트 등 유수의 글로벌 완성차 메이커로의 공급을 더욱 활성화 할 예정이다.

강병중 넥센타이어 회장은 “이 자리는 체코 정부와 넥센타이어가 적극적인 협력을 다짐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넥센타이어의 미래 성장 동력인 창녕공장을 통해 최첨단 체코 공장을 미리 그려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공장을 둘러본 후, 소보트카 총리는 “이번 넥센타이어의 창녕공장 투어를 통해 넥센타이어의 우수한 기술력을 직접 눈으로 실감할 수 있었다”며 “자테츠 지역에 신설되는 공장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언급했다.

kjk1052@nspna.com, 고정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