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네이버, 소셜로그인 기능 강화…별도 개발자센터 오픈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5-03-26 18:51 KRD7
#NAVER(035420) #네이버 #소셜로그인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네이버는 네이버 아이디만으로 로그인이 가능한 ‘소셜로그인’ 기능을 강화하고 별도의 개발자센터를 오픈했다.

소셜로그인은 회원가입 시 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에 회원가입을 따로 할 필요 없이 아이디 하나로 여러 사이트에 로그인할 수 있는 기능. .

네이버는 소셜로그인 전용 개발자센터를 오픈하면서 기존에 제공했던 안드로이드, iOS 환경뿐 아니라 자바 스크립트(Java-script) SDK를 새롭게 공개했다. 이를 통해 자바스크립트 기반의 웹사이트에서도 네이버 아이디를 통한 간편 로그인을 할 수 있게 됐다.

G03-8236672469

또한 네이버 캘린더에 일정을 등록할 수 있는 일정 담기 API 기능도 추가해 이용자가 별도로 동의 할 경우 쇼핑, 공연, 여행 등의 일정을 등록할 수 있어 맞춤형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네이버는 이외에도 ▲카페API(외부 앱에서 네이버 카페 가입 글쓰기 지원), ▲파일 스토리지(클라우드 기반 회원정보 DB지원), ▲푸시 플랫폼(Push 서버를 구축하여 빠르게 메시지 전달), ▲네이버 페이 연계 등 서비스 편의를 높이기 위한 새로운 기능들을 차례로 적용할 계획이다.

네이버 이재민 서비스운영지원실장은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이용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 사용자 계정 관리 및 보안구축의 어려움으로부터 벗어나 스타트업이나 중소 규모의 기업들이 서비스 본연에 집중하는데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