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풀무원, 토크쇼 형식 ‘열린 주주총회’ 개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3-27 10:29 KRD2
#풀무원홀딩스(017810) #주주총회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풀무원이 토크쇼 형식의 ‘열린 주주총회’를 8년 연속 개최했다.

풀무원은 27일 서울 종로구 부암동 ‘서울미술관’에서 ‘2015 풀무원 열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주총회에는 남승우 풀무원 총괄 최고경영자(CEO)와 유창하 전략경영원장 등 사내이사 5명, 사외이사 6명, 100여명의 주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G03-8236672469

남승우 총괄 CEO는 “풀무원은 ‘인간과 자연을 사랑하는 로하스기업’이라는 기업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꾸준한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무엇보다도 공정·투명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남 사장은 “특히 국내 사업의 성장과 더불어 미국, 중국, 일본 등 해외 시장에서도 사업 역량을 갖추게 된 만큼 세계 속에 바른먹거리와 로하스가치를 심는 ‘글로벌강소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1부 주주총회에서는 풀무원의 감사보고, 영업실적 보고 및 외부감사인 선임보고가 진행됐으며 재무제표 승인, 이사선임, 이사보수한도 승인 등의 안건이 다뤄졌다.

풀무원은 지난해 연결 매출 1조6800억원, 영업이익은 530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0%, 15% 두 자릿수를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영업 성과 향상과 관세부과처분 취소 행정소송 상고심에서 승소함에 따라 당기순이익이 505억원을 기록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이어 2부 순서로 3자 토크쇼 형식의 ‘열린 토론회’가 진행됐다. 방송인 이익선씨의 사회로 남승우 총괄 CEO와 유창하 전략경영원장이 풀무원의 경영∙사업 현황과 비전에 대해 토론했다.

이날 열린 토론회는 ‘건강한 길을 가다(Green Step)’라는 콘셉트 아래 △풀무원, 건강하게 이루다(국내외 사업성과) △풀무원, 세상과 함께 살다(환경성과/공유가치창출(CSV)) △풀무원, 퀴즈로 즐기다(퀴즈 이벤트) △풀무원, 주주 가치를 높이다(열린 대화) 등 4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남 사장은 풀무원식품, 푸드머스, 이씨엠디, 풀무원건강생활 등 국내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더불어 미국, 중국, 일본 등 해외 시장에서의 경영관리구조 개편, 현지기업 협력 및 유통망 확대 등 수익구조 개선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을 주주들에게 알렸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