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매일유업, 제22회 매일 클래식 개최…‘베토벤의 인생과 음악을 만나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3-27 11:56 KRD2
#매일유업(005990) #매일 클래식 #베토벤 #편지 콘서트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은 내달 초까지 세 차례에 걸쳐 ‘제22회 매일 클래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NSP통신-매일유업이 제22회 매일 클래식을 개최한다. (매일유업 제공)
매일유업이 ‘제22회 매일 클래식’을 개최한다. (매일유업 제공)

이번 행사는 27일 오후 7시30분 용산아트홀 대극장 미르, 28일 오후 4시 부평아트센터 해누리 극장, 4월4일 오후 4시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에서 열린다.

용산아트홀 공연에 앞서 국내 유일의 다문화 대안학교인 지구촌학교를 방문해 약 80여명의 학생들만을 위한 특별공연을 펼치기도 했다.

매일유업의 대표적인 기업문화사업의 하나인 매일 클래식은 ‘따뜻하게 찾아가고, 초대하는 음악회’라는 모토 아래 지난 2003년 서울공연을 시작으로 부산·대전·대구·인천·전주·창원 등 전국 각지로 순회하며 다양한 클래식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G03-8236672469

제22회 매일 클래식은 시련과 좌절을 딛고 인류에게 감동적인 음악을 남긴 베토벤의 음악을 무대에 올린다.

천재 작곡가로 추앙받는 베토벤이지만 그의 삶은 순탄치만은 않았다. 청각을 완전히 상실한 상태에서 합창 교향곡을 작곡하고 지휘하는 등 드라마틱한 삶을 살았던 베토벤의 인생과 음악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편지 콘서트 형식으로 구성된 것이 이번 공연의 특징이다.

월광, 비창, 크로이처 소나타 등 대중에게 익숙한 베토벤의 레퍼토리와 현악4중주로 편곡된 교향곡 ‘운명’이 베토벤의 편지와 어우러져 감동의 깊이를 더할 예정이다.

불굴의 작곡가 베토벤의 날카로운 눈빛과 광기, 불멸의 여정을 그려낼 연극배우 박상종의 연기와 피아니스트 표트르 쿱카, 바이올리니스트 김화림·이상효, 비올리스트 에르완 리샤, 첼리스트 김경란이 만들어 내는 ‘악성(樂聖)’ 베토벤과 더불어 ‘인간(人間)’ 베토벤을 만나볼 수 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