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위닉스, 오우린그룹과 中 겨냥 스마트 공기청정기 론칭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5-03-30 00:00 KRD7
#위닉스(044340) #오우리그룹 #스마트공기청정기
NSP통신-오우린 위닉스 공기청정기 헤라
오우린 위닉스 공기청정기 헤라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위닉스(대표 윤철민)가 오우린 그룹과 손잡고 13억 중국 인구를 겨냥한 프리미엄 스마트 공기청정기를 론칭했다.

위닉스는 지난 26일 중국 저장성 닝보에 위치한 개원명도호텔에서 중국 생활 인테리어 가구 가전업체인 오우린 그룹과 공동으로 ‘오우린-위닉스 프리미엄 스마트 공기청정기 론칭’ 행사를 개최한 것.

이달 부터 조인성과 함께 위닉스의 한국 전속 모델을 맡은 배우 이광수와 중국 인기 모델 장리앙이 초대 됐다. 이광수를 보기 위해 현지 팬들 1000명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G03-8236672469

이날 행사는 양사 대표간 ‘오우린-위닉스’ 공동 브랜드 사용과 신제품 개발부터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전략적 협력을 승인하는 조인식과 4월 출시를 앞둔 공기 청정기 소개로 이어졌다.

또 향후 제습기, 정수기, 온풍기 등 위닉스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품목으로의 확대 전략을 발표했다.

공개된 공기청정기는 총 5종 8 모델. 이 가운데 헤라(프로젝트명)와 성공(프로젝트명)은 위닉스가 자체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접목해 중국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을 겨냥해 준비한 제품이다.

헤라와 성공은 시시각각 변하는 중국 대기오염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소비자의 휴대폰으로 전송해준다. 소비자는 위닉스의 스마트홈 시스템과 연결해 언제 어디서든 집안의 공기청정기를 작동시킬 수 있다.

또한 위닉스만의 에어케어 시스템으로 초미세먼지 뿐만 아니라 박테리아, 바이러스, 곰팡이균 등을 제균하는 플라즈마웨이브 기능으로 안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2.5μm(마이크로미터) 미세먼지는 물론 0.3μm 크기의 초미세 먼지를 99.97% 제거하는 TRUE HEPA 필터시스템이 탑재돼 365일 안전하고 쾌적한 집안 환경을 만들 수 있다.

위닉스의 올 해, 내수에 집중돼 있던 매출 구조를 수출을 통해 다각화 시킨다는 계획이다.

이 번 중국 오우린 그룹과의 계약을 시작으로 수출 비중을 기존 20%에서 연말까지 3~40%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