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롯데백화점, 해외 유명백화점과 VIP서비스 10개점포로 확대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5-04-22 06:00 KRD7
#롯데쇼핑(023530) #해외유명백화점 #VIP서비스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롯데백화점이 해외 유명 백화점들과의 VIP 서비스 제휴 강화에 나선다.

이는 해외에서‘글로벌 VIP’로서의 혜택을 경험한 고객들이 국내에서도 더 지갑을 여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

롯데백화점은 현재 해외 6개 점포와 맺고 있는 글로벌 VIP 서비스 제휴를 올 상반기 중으로 10개 점포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G03-8236672469

롯데백화점은 지난 2010년 업계 최초로 프랑스의 ‘갤러리 라파예트(Galeries Lafayette)’와 VIP서비스 제휴를 시범적으로 진행한 것을 시작으로 현재 총 6개 국가의 유명 백화점들과 제휴를 맺고 있다.

2011년부터 2014년에 걸쳐 미국의 ‘메이시스(Macy’s)’ 뉴욕 본점, 스위스의 ‘마노(Manor)’,홍콩 ‘타임스퀘어(Times Square)’, 태국 ‘시암 파라곤(Siam Paragon)’, 싱가포르 ‘로빈슨(Robinsons)’ 백화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롯데백화점 VIP 고객들은 제휴를 통해 이들 백화점을 방문할 경우 현지 VIP 고객들이 받는 서비스를 동일하게 제공받고 있다. 혜택은 구매시 10~20% 할인, VIP 라운지 이용 및 다과 제공 서비스 등이다. ​

롯데백화점은 오는 6월 중 해외백화점 4개 점포와의 VIP 서비스 제휴를 추가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새롭게 파트너십을 맺는 백화점은 영국 ‘해롯(Harrods)’, 싱가폴‘마리나베이 샌즈(Marinabay Sands)’, 마카오‘샌즈(Sands)’ 백화점이며 미국의 ‘메이시스’ 백화점은 기존 뉴욕 본점에 이어 샌프란시스코점까지 제휴를 확대한다.

이 제휴가 이뤄지면 롯데백화점 VIP 고객들은 총 8개 국가의 10개 점포에서 현지 VIP들과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혜택도 확대한다. 메이시스의 경우, 의류 구매시 제공하던 10% 할인혜택을 20%로 늘리고, F&B(Food&Beverage) 할인쿠폰과 기념품도 추가 증정하기로 했다.

해롯, 샌즈 백화점은 퍼스널쇼퍼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마리나베이샌즈 백화점은, 마리나베이샌즈호텔 할인 및 클럽 라운지 이용권을 준다.​

이완신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VIP고객들은 비교적 경기에 관계없이 지갑을 열기 때문에, 경기 불황이 장기화 될수록 이들에 대한 마케팅이 더욱 중요해질 수 밖에 없다”며 “VIP고객들의 해외여행이 더욱 활발해지고 있는 만큼 이태리, UAE, 일본, 대만 등 다양한 국가의 1위 백화점들과의 제휴를 적극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