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현대해상, 기업문화 핵심가치 담은 창립 60주년 핸드북 발간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5-04-23 11:33 KRD7
#현대해상(001450) #핸드북 #기업문화 #창립60주년
NSP통신-(사진제공=현대해상)
(사진제공=현대해상)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현대해상(대표 이철영·박찬종)은 창립 60주년을 맞아 재정립한 기업문화 핵심가치, ‘HEART’의 내용을 담은 기업문화 핸드북을 발간했다.

‘HEART’란 존중(Honor), 효율(Efficiency), 실행(Action), 정도(Right), 협력(Together)를 의미하는 것으로 전직원 대상 설문 및 간담회 등 내부 의견을 기초로 정리한 현대해상의 새로운 100년을 위한 기업문화 핵심가치다.

핸드북은 5가지 핵심가치의 의미와 중요성, 행동지침을 사례와 일러스트 등을 활용해 이해하기 쉽게 정리한 책으로, 현대해상 전 임직원들이 ‘HEART’를 공유하고 내재화하기 위해 발간됐다.

G03-8236672469

핸드북 발간은 지난해부터 시행한 ‘기업문화 재정립 TF’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존중’이란 가치에 대해서는 ‘존중은 말하기보다 듣는 것이 먼저다’로, ‘효율’이란 가치에 대해서는 ‘효율은 부분보다 전체를 위한다’ 등의 실질적인 내용들로 구성돼있다.

한편 현대해상은 기업문화 재정립을 위해 새로운 기업문화 가치를 주도적으로 공유·전파하는 ‘HEART 리더’, 젊은 직원들의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의견 수렴을 위한‘HEART 주니어보드’ 제도 등 다양한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연말에는 기업문화 우수 사례를 공모하여 시상하는 Hi-Award도 진행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