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롯데홈쇼핑, T커머스 채널에 ‘창조경제특별관’ 오픈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4-23 16:01 KRD2
#롯데홈쇼핑 #창조경제특별관 #T커머스 채널 #롯데OneTV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롯데홈쇼핑은 자사 데이터방송 채널인 ‘롯데OneTV’에 ‘창조경제특별관’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전국의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선정된 창의상품 중 실질적인 판로 확보를 희망하는 상품은 롯데홈쇼핑의 TV유통망을 통해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창조경제특별관에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상품인 ‘기장 다시마 특산물 세트’, ‘천연 옻칠 자개 귀걸이·식기 세트’, ‘송승헌 슈즈’등이 입점돼 있다. 추가로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나토피린 아이윈’, ‘글루코사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의 ‘백팩 PILL BAG’,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의 ‘초소형 드론카메라 더뷰1’ 등 20여개 상품이 입점될 예정이다.

NSP통신-롯데OneTV 창조경제특별관 사업설명회 및 입점 상담 모습 (롯데홈쇼핑 제공)
롯데OneTV 창조경제특별관 사업설명회 및 입점 상담 모습 (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은 롯데OneTV 창조경제특별관에 우수 상품을 유치하기 위해 지난 13일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경남·대구·대전·충북·전북 등 5개 센터의 추천 상품 제조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 및 입점 상담을 진행했다. 향후에도 찾아가는 사업설명회 활동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입점 상담부터 상품 컨설팅, 영상제작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강현구 롯데홈쇼핑 대표는 “상품 기획 및 컨설팅, 판로 확보에 대한 지원을 원하는 업체들의 문의가 이어지는 등 창조경제특별관에 대한 지역상품업체들의 관심이 크다”며 “전국의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롯데홈쇼핑이 가진 다양한 유통망을 통해 소개하고 상품력이 있는 창의상품은 TV홈쇼핑을 통해 판매하는 등 중소기업 판로 확대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