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잇따른 연휴와 여름휴가 준비로 캐리어 매출 상승

NSP통신, 윤민영 기자, 2015-05-19 15:38 KRD7
#롯데백화점 #캐리어 #여름휴가 #여행가방 #황금연휴
NSP통신-롯데백화점 부산본점 2층 델시 가방매장에서 여성들이 다양한 디자인이 적용된 캐리어를 살펴보고 있다. (롯데백화점 제공)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2층 델시 가방매장에서 여성들이 다양한 디자인이 적용된 캐리어를 살펴보고 있다. (롯데백화점 제공)

(부산=NSP통신) 윤민영 기자 =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은 징검다리 연휴와 석가탄신일로 인해 여행 관련 상품의 매출이 덩달아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19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부산본점에 입점된 여행가방 대표브랜드 ‘델리’, ‘리모와’ 매장의 경우, 5월 들어(1~17일) 지난 해 같은 기간에 비해 20% 넘는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캐주얼백 브랜드 ‘키플링’ 역시 20%에 달하는 신장률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해 5월은 초순에 근로자의 날과 어린이날, 석가탄신일이 겹쳐 연휴가 이른 시점에 끝난 것에 반해, 올해는 휴일이 분산되면서 상대적으로 연휴가 한 번 더 생겨난 것과 마찬가지의 효과가 발생한 것으로 롯데백화점측은 분석했다.

G03-8236672469

관공서나 기업체 등에서는 5월이 여름 휴가를 준비하는 시점일 뿐 아니라, 최근 내수 진작과 사원 복지 차원에서 ‘휴가 길게가기 운동’ 등이 이어지면서 여행과 관련된 여건이 유리하게 조성되고 있는 것도 한 몫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의류 브랜드도 ‘여행룩’, ‘바캉스룩’ 등을 도입하며 어느 때보다 빠르게 ‘휴가 모드’로 바뀌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추세에 맞춰,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은 오는 석가탄신일 연휴와 여름휴가의 수요를 미리 공략하기 위해 각종 여행 관련 상품 판매를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델시를 포함해 샘소나이트, 만다리나덕 등 가방 브랜드는 2층 본매장에서 다양한 여행용 캐리어와 백팩 등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상품본부 전호경 수석바이어는 “여행용 가방의 경우, 5월부터 본격적인 매출이 발생해 여름철 수요까지 이어진다”며, “이번 달은 연휴가 두 번 발생해 매출 상승폭이 기대 이상이었으며, 휴가문화의 변화에 따라 여름에도 높은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윤민영 기자, yoong_j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