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롯데하이마트, 다문화가정 요리경연대회 개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5-20 10:37 KRD2
#롯데하이마트(071840) #다문화가정 요리대회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롯데하이마트는 5월 20일 세계인의 날을 맞아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 롯데백화점 문화센터에서 다문화가정 초청 요리경연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동대문구에 거주하는 30여명의 결혼이민여성을 비롯해 장대종 롯데하이마트 영업1부문장, 이호섭 롯데하이마트 강동지사장, 장경은 동대문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다양한 국가의 결혼이민여성들이 서로의 문화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NSP통신-롯데하이마트는 20일 세계인의 날을 맞아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 롯데백화점 문화센터에서 다문화가정을 초청해 요리경연대회를 열었다. 행사에 참석한 결혼이민여성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는 20일 세계인의 날을 맞아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 롯데백화점 문화센터에서 다문화가정을 초청해 요리경연대회를 열었다. 행사에 참석한 결혼이민여성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제공)

일본·중국·몽골·베트남·인도네시아·필리핀 등 6개국 출신의 결혼이민여성 30여명은 국가별로 팀을 이뤄 고국을 대표하는 전통요리를 선보였다. 경연이 끝난 후에는 서로가 만든 음식을 나눠 먹으며 문화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롯데하이마트는 요리경연 참석자들에게 전기오븐, 전기압력밥솥, 청소기 등을 부상으로 수여했다.

장대종 롯데하이마트 영업1부문장은 “결혼이민여성들이 고국 문화에 자부심을 갖고 서로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