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삼성카드, 앱포스 서비스로 중소 가맹점 지원 나서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5-05-21 09:46 KRD7
#삼성카드(029780) #앱포스 #중소가맹점 #나이스정보통신 #결제지원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삼성카드는 배달·방문 판매를 주업으로 하는 가맹점들의 결제 지원을 위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POS를 운영할 수 있는 앱포스(App POS)서비스를 나이스정보통신과 함께 출시했다.

앱포스는 가맹점주의 스마트폰에 앱포스 어플리케이션만 다운받으면 신용카드로 결제가 가능한 비즈니스 솔루션이다.

앱포스는 최근 사용이 급증하고 있는 앱카드를 이용한 모바일 결제 지원이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스퀘어를 이용하면 실물카드 결제도 가능해 현재 사용되는 이동 결제 수단 중, 가장 많은 결제 방식을 지원하고 있다. 향후에는 삼성페이 등 다양한 간편결제 방식도 지원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앱포스 도입으로 가맹점은 기존의 이동 결제 수단인 PDA 결제기를 따로 구매할 필요 없이 고객들에게 카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기존에 운영하는 단말기의 고장이나 통신장애 시 보조 수단으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영업상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다.

삼성카드는 앱포스를 통해 카드 이용 고객에게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결제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되며, 가맹점과의 효과적인마케팅 협업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앱포스는 가맹점주가 POS 단말기에 대한 별도 비용부담 없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결제방식을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배달·방문 판매를 주업으로 하는 중소형 가맹점을 지원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