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축산식품학회, 정기학술발표대회 개최…‘초유의 유효성 및 안전성’ 발표

NSP통신, 손정은 기자, 2015-05-22 16:09 KRD7
#한국축산식품학회 #국립축산과학원 #정기학술발표대회
NSP통신

(서울=NSP통신) 손정은 기자 = 사단법인 한국축산식품학회(회장 최양일)와 국립축산과학원이 주최하는 제47차 한국축산식품학회 정기학술발표대회가 지난 5월 21일과 22일 국립축산과학원 대강당 및 영상홍보관에서 개최됐다.

한국축산식품학회는 지난 1978년 창립해 현재까지 70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유가공 분야를 비롯한 축산식품 관련 전문 학회다.

최근 AI와 구제역 발병, 유제품 소비감소, 잉여원유의 처리문제 등으로 국내 축산업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한국축산식품학회는 올바른 축산식품에 대한 이해와 새로운 시장개척을 위해 정기적으로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제 47차 정기학술대회의 주제는 ‘건강 기능성 축산식품 소비촉진을 위한 신소재와 신기술’로 다양한 하위 세부 세션을 통해 건강 기능성 축산식품의 소개 및 축산업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해당 분야 전문가들의 연구발표가 주를 이뤘다.

G03-8236672469

특히 마지막 날 진행된 초유의 기능성과 응용과학에 대한 발표는 그동안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초유의 유효성과 안전성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초유활용제품 사례를 통한 축산식품산업의 경쟁력 확보라는 측면에서 진행됐다.

이날 발표자로 나선 중앙대학교 약학대학 김홍진 교수는 “초유를 꾸준하게 섭취했을 시 우리 몸의 면역 시스템이 향상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소의 초유에는 종을 뛰어넘어 병원체 방어능력을 증가시켜주는 성분이 포함된 것으로 사료된다”고 말했다.

이어 “초유를 지속해서 섭취하면 5세 이하 영유아에게 빈번하게 발생하는 급성 호흡기 융합 바이러스(RS) 감염에 따른 증상을 완화시킬 뿐만 아니라 우리 몸의 면역조절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NSP통신/NSP TV 손정은 기자, sonj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