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써볼까

게임과 앱을 TV로 즐기는 ‘넥서스플레이어’

NSP통신, 류진영 기자, 2015-05-26 14:34 KRD2
#넥서스플레이어 #구글
NSP통신

(서울=NSP통신) 류진영 기자 = 넥서스플레이어가 한국에 출시, 롯데하이마트, G마켓(26일부터)과 구글스토어(27일부터)에서 12만9000원(부가세 포함)에 구입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TV(Android TV)는 구글이 지난 2014년 구글 I/O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발표한 TV플랫폼으로 안드로이드가 기존 스마트폰, 태블릿을 넘어 셋톱박스 또는 TV에 소프트웨어로 내장돼 TV시청 환경에 그대로 적용됐다.

넥서스플레이어는 에이수스(Asus)가 제작한 안드로이드 TV 기반 플래그쉽 디바이스로, 앱,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TV에서 즐길 수 있는 스트리밍 미디어 플레이어.

G03-8236672469

좋아하는 영화, 요즘 인기있는 동영상을 구글플레이 무비나 유튜브에서 검색해 TV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TV용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좋아하는 콘텐츠와 앱, 게임을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이번 한국 출시에 맞춰 스마트폰에서 즐기던 골프스타를 게임패드(별도 판매)와 함께 더욱 생동감 있게 HDTV에서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젤리킹, 토모키즈아일랜드, 핑크퐁TV, 키즈월드와 같이 아이들을 위한 키즈·교육용 앱을 더 큰화면에서 공유할 수 있다.

자주 사용하는 앱에서 제공하는 맞춤 추천 콘텐츠가 안드로이드 TV 첫화면에 표시되므로 고민할 필요 없이 마음껏 골라서 감상할 수 있다.

특별히 원하는 콘텐츠가 있다는 리모콘을 통해 음성검색을 사용할 수 있다.

넥서스플레이어는 구글캐스트 기능이 내장돼 있어 모바일 기기에서 찾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TV로 바로 전송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기기 뿐만 아니라 아이폰과 아이패드, PC 환경에서는 윈도우, 맥OS 등에서 캐스팅을 통해 콘텐츠를 큰 화면에서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리모콘 앱이나 안드로이드 웨어러블 시계를 통해 TV 콘텐츠를 제어할 수도 있다.

NSP통신/NSP TV 류진영 기자, rjy8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