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롯데百 광주점, 주요 해외명품 브랜드 시즌오프 돌입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5-05-26 15:54 KRD7
#롯데백화점 광주점 #롯데백화점 광주점 해외명품

해외패션 브랜드별 순차적으로 시즌오프···최대 50% 할인

NSP통신-롯데백화점 광주점 해외명품관. (롯데백화점 광주점)
롯데백화점 광주점 해외명품관. (롯데백화점 광주점)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최근 몇 년 사이 해외직구, 병행수입 등 명품을 비롯한 해외패션 브랜드의 제품을 구입하는 채널이 다양해졌지만 아직도 백화점 시즌오프 행사를 이용해 명품을 구입하는 알뜰 명품 쇼핑족들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즌오프(Season Off)란 의류업체에서 봄·여름 및 가을·겨울 시즌의 신상품 소진을 위해 진행하는 가격인하 및 세일을 말한다.

해외패션 브랜드들은 주로 매년 5월, 11월 두 차례 시즌오프를 진행하며 이 시기를 잘 활용하면 해당 시즌 상품을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다.

G03-8236672469

가격이 저렴한 명품 해외직구가 많이 늘었다고 하지만 수백 만원대의 고가 명품 구입을 배송이나 진품 여부 확인이 어려워 위험도가 높은 온라인 해외직구로 하기엔 부담스러운 것도 사실이다.

실제로 롯데백화점 광주점에 따르면 최근 3년간(12~14년) 해외패션 시즌오프 기간의 매출을 분석해본 결과 한 해 해외패션 전체 매출에서 시즌오프 기간의 비중이 39%이며 3년간 매출 또한 2% 신장률을 보이며 매출이 줄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 광주점 이미라 해외패션 파트리더는 “명품을 비롯한 고가의 해외패션 상품의 온라인 해외직구를 이용하는 이들이 늘었다고 하지만 해외직구가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 세대나 진품 보증 및 A/S 등의 서비스를 위해 백화점에서 직접 구입하려는 분들이 아직도 많다”며 “저희 백화점에서도 브랜드별 해외패션 시즌오프 진행을 통해 고객들에게 쇼핑 기회를 드리도록 준비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지난 15일 MCM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해외 명품 시즌오프 행사를 진행 중이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