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에어부산 항공기, 계기판 이상신호로 회항... 90분 출발 지연 ‘승객 항의’

NSP통신, 도남선 기자, 2015-06-02 00:13 KRD7
#에어부산 #김해공항 #제주 #계류장 #회항

(부산=NSP통신) 도남선 기자 = 부산 김해공항에서 출발하려던 에어부산 항공기가 계기판 이상신호로 회항하는 바람에 90분 늦게 출발, 승객들이 항의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지난 1일 오후 2시55분쯤 김해공항을 출발해 제주로 갈 예정이던 에어부산 BX8115 항공기가 승객들을 태운 뒤 게이트를 떠나 활주로를 향해 가던 중 계기판에 이상 신호가 나타나 계류장으로 돌아왔다.

되돌아온 항공기는 점검 결과 특별한 문제가 발견되지 않았으나 계류장으로 되돌아오느라 소모한 기름을 다시 채우는 등 관련 절차를 밟느라 90분가량 출발이 지연됐다.

G03-8236672469

승객들은 승무원들로부터 항공기가 왜 되돌아왔는지에 관해 제대로 설명을 듣지 못한 채 기내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갑자기 기름 냄새가 풍겨오자 불안감에 떨며 승무원들에게 항의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김해공항 항무통제실은 출발 지연이 일어난 지 1시간이 넘도록 '에어부산 측이 아무런 설명을 하지 않아 내용을 모른다'며 소극적인 태도를 취해 빈축을 샀다.

에어부산 측은 이번 회항 사태에 대해"소모된 기름을 다시 채우는 과정에서 기름냄새가 나는 바람에 승객들이 동요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면서"심려를 끼쳐 죄송하고 계기판 오류 원인에 대해 조사 중이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도남선 기자, aegookja@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