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현대차, 해외 전략 소형 SUV 차명 ‘크레타’ 공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5-06-02 15:36 KRD7
#현대차(005380) #해외 전략 소형 SUV #크레타 Creta #지중해 그리스 #소형 SUV 세그먼트
NSP통신-현대차 해외 전략 소형 SUV 차명 크레타
현대차 해외 전략 소형 SUV 차명 ‘크레타’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현대차(005380)가 해외 전략 소형 SUV의 차명을 ‘크레타(Creta)’로 공개하고, 올해 하반기 인도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차명 ‘크레타’는 지중해에 있는 그리스 령의 크레타 섬에서 유래했고 크레타 섬은 유럽과 아시아 및 아프리카를 연결하는 요충지로 그리스의 전성기 시절 무역, 문화 등 그리스의 글로벌 역량을 보여주는 중심지 역할을 담당한 지역이다.

현대차는 해외 전략 차종 ‘크레타’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소형 SUV 세그먼트에서 더 많은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하며 영향력 있는 글로벌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G03-8236672469

차명 ‘크레타’는 현대차의 브랜드 방향성인 ‘모던 프리미엄’의 핵심 컨셉(‘Simple, Creative, Caring’)과 일관되도록 간결하고 기억하기 쉽게 명명됐다.

한편 크레타의 발음은 ‘크리에이티브(Creative)’와 유사한 이미지를 떠올리게 하며 ‘크레타’는 활기차고 에너지 넘치는 아웃도어 활동으로 유명하며, 여유 있고 평온한 분위기의 지중해령의 크레타 섬을 연상케 한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