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퀵연, 금감원과 대포통장 근절 앞장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5-06-02 17:23 KRD7
#전퀵연 #금감원 #대포통장 #퀵 서비스 #조성목 정호승
NSP통신-정호승 전퀵연 회장(좌측 라이더 복장)과 조성목 금감원 선임국장(우측)이 대포통장 근절을 위해 의견을 교환하고 있다.
정호승 전퀵연 회장(좌측 라이더 복장)과 조성목 금감원 선임국장(우측)이 대포통장 근절을 위해 의견을 교환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전국퀵서비스라이더연합회(회장 정호승, 이하 전퀵연)는 최근 금감원 서민금융지원국에서 대포통장 근절을 위해 금감원과 의견을 교환하고 전퀵연이 대포통장 근절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

정호승 전퀵연 회장은 “조성목 금감원 서민금융지원국 선임국장과 의견교환에서 대포통장 근절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며 “퀵 서비스 기사들이 도우면 대포통장 유통 차단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또 조성목 선임국장은 “금융 사기범들이 고가의 운송비를 미끼로 퀵서비스 기사를 대포통장 공급책의 수단 중 하나로 보고 있다”며 “대포통장 유통으로 서민들의 피해가 매우 크다”고 우려했다.

G03-8236672469

이어 “금융사기 근절과 사회정의를 실현하기 위해 대포통장 근절에 전퀵연 소속 퀵 기사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한다”며 “현재 금감원의 신고 포상금은 최고 50만원에 불과하지만 곧 포상 금액을 인상할 계획이다”며 적극적인 신고를 당부했다.

현재 전퀵연은 1만3000여명의 소속 퀵 서비스 기사들의 휴대폰으로 지난 5월 29일부터 대포통장, 대포폰, 대포차 관련 운송 건은 전퀵연이나 금감원으로 신고해줄 것을 호소하는 문자 발송을 시작했다.

NSP통신-전퀵연의 대포통장 신고 호소 문자 내용
전퀵연의 대포통장 신고 호소 문자 내용

또 이와 관련 정호승 회장은 “문자 발송 이틀째인 지난 1일 두 건의 대포통장 의심 신고를 접수했지만 업무미숙으로 실제 대포통장 여부는 확인하지 못했다”며 “한 건은 사람을 거치지 않고 보관소에 보관소로 가는 대포통장 의심사례였고 또 다른 한 건은 특정 장소에서 찾아 길거리에서 사람에게 전달되는 것인데 퀵 서비스 기사가 경찰 지구대를 방문해 대포통장 여부를 확인해 달라고 했지만 남의 물건을 함부로 확인할 수 없다는 경찰의 거부로 대포통장 확인이 무위로 끝나 아쉬웠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정 회장은 “이후 금감원과의 논의를 통해 112지령으로 신고하는 방법을 숙지했고 대포통장 의심 신고 건에 대해 신속한 대응이 가능토록 업무 매뉴얼을 마련했다”며 “전퀵연 소속 퀵 서비스 기사들은 사업주의 눈치를 보지 말고 적극적으로 대포통장 의심 건을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전퀵연은 금감원의 소식을 인용해 “매일 평균 약 160여건의 대표통장이 거래되고 있고 금액으로 추산하면 통장 한 개당 700~800만원을 고려할 때 하루에 11억 2000만원~12억 8000만 원 정도의 금액을 서민들이 피해 보고 있다”며 “반드시 퀵 서비스 이용한 대포통장 유통을 근절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