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부산, 이제 메르스를 넘어 일상으로... “지역경제 살리자”

NSP통신, 도남선 기자, 2015-06-23 14:28 KRD7
#부산시 #메르스 #지역경제 #서병수 #시민대토론회

부산시, 23일 시민대토론회 열고 각계 노고 격려, 실물경제 여론수렴 등 위축된 지역경제 살리기 본격 행보 들어가

(부산=NSP통신) 도남선 기자 = “메르스로 야기된 시민 불안이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너무 크다... 정상적인 경제활동과 소비생활을 위한 특단의 조치를 마련하라”

부산시는 23일 오후 2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소상공인, 관광업계, 일반시민들은 물론 시의회 의장, 교육감, 경찰청장, 상공회의소 회장 등 각급 기관장과 의료계 등 각 분야 100여명과 함께 ‘시민대토론회’를 열고 소통의 장을 마련, 메르스로 인한 위축된 지역경제를 살릴 다양한 의견과 해법을 내놓을 계획이다.

서 시장은 지난 주말을 기점으로 메르스 사태가 한 고비를 넘겼다고 판단, 지역사회 곳곳의 불안 심리 해소와 시민들의 일상 회복을 위해, 이번에 개최하는 토론회를 통하여 시민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도 발표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이날 토론회에서는 부산시의 시민안정대책과 지역경제살리기 대책이 소개되고, 참여자들을 통해 지역경제 실상을 상세하게 듣고, 대화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들과 요구사항들에 대해서는 관련 기관장들이 해법을 제시하고 부산시가 종합적으로 정리해 정책에 반영하게 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민생경제 지원을 위해 ▲중소기업 운전자금 400억 및 소상공인자금 80억 추가지원 ▲재해·재난 특례보증 지원 신설 ▲수출보험료 추가 지원 ▲전통시장 3억 지원 ▲온누리 상품권 할인율 5→10% 상향 조정 ▲관광그랜드세일 조기 실시 ▲공공기관 주1회 구내식당 휴무시행 및 대대적 외식운동 전개 ▲공무원 온누리상품권 구매운동 전개 ▲시 재정조기집행 등 긴급처방을 시행했으며, 이날 수렴된 다양한 목소리도 정책에 반영, 해법을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부산시는 이번 ‘시민대토론회’를 통해 메르스 위기 극복을 위한 범시민적 역량 결집으로 시민 대통합 및 지역경제의 재도약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부산시 공직자들과 공공기관의 솔선수범이나 희생을 통해서라도 할 일들이 없는지 분야별로 그 방법을 계속 찾아 시행할 방침이다.

NSP통신/NSP TV 도남선 기자, aegookja@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