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네이버·성남시, 지역경제 활성화·시니어 일자리 확대 협약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5-06-24 16:23 KRD7
#NAVER(035420) #성남시 #지역경제활성화 #시니어일자리
NSP통신-(왼쪽부터) 김상헌 네이버 대표, 이재명 성남시장, 정은성 에버영코리아 대표가 성남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시니어 고용창출을 위한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상헌 네이버 대표, 이재명 성남시장, 정은성 에버영코리아 대표가 성남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시니어 고용창출을 위한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네이버(대표 김상헌)와 성남시(시장 이재명)는 24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성남시청에서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시니어 일자리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네이버는 ‘모두’를 활용해 성남시의 중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과 온라인 마케팅 교육 및 홍보를 지원하는 등 골목상권과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모두(modoo!)는 누구나 쉽게 무료로 모바일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게 네이버가 지난 4월 출시한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서비스다.

G03-8236672469

또한 네이버는 성남시, 에버영코리아와 함께 성남시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

향후 양사와 성남시는 젊은 세대가 주도하는 정보 통신 분야에서 시니어 고용 창출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에버영코리아는 지난 2013년부터 네이버로부터 업무 위탁을 받아 다양한 지역에서 시니어 채용을 확대하고 있으며 현재 성남 야탑 사업장에서 근무할 시니어 직원을 채용 중에 있다.

김상헌 네이버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중소상공인들이 온라인 사용자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지고, 채용시장에서는 시니어의 역할이 더욱 확대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