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스코건설, 황토성분 혼합 환기배관 개발…광교 더샵부터 설치

NSP통신, 고정곤 기자, 2015-06-30 12:28 KRD2
#포스코건설 #향토성분배관 #환기배관

(서울=NSP통신) 고정곤 기자 = 포스코건설(대표 황태현)은 배관제작업체인 아이디에이이엔씨와 공동연구를 통해 항균기능으로 널리 알려진 황토성분을 혼합한 덕트(환기배관)를 제작하는 데 성공했다.

각종 세균, 곰팡이 등을 제거해주고 습도 조절에도 탁월한 것으로 알려진 황토의 성분을 활용해 개발된 덕트는 환기배관 내 공기의 흐름이 정체될 경우 습기로 인한 각종 유해 박테리아가 서식하게 되는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다.

또한 황토성분 추가로 인해 자재원가가 상승하거나 배관 크기가 늘어나는 것도 아닌 것도 특징.

G03-8236672469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이 황토덕트의 성능 시험 결과, 대장균과 녹농균이 24시간 동안 99.9%의 세균 감소율을 보였다.

포스코건설과 아이디에이이엔씨는 지난 1년여간 연구 끝에 덕트의 기본 재료인PVC(Polyvinyl Chloride)에 황토분말을 배합해 제작하는 데 성공했다.

PVC 가공시 반드시 첨가되는 열안정제도, 납(Pb) 성분이 전혀 함유되지 않은 제품을 사용해 친환경성도 확보했다.

박철훈 포스코건설 건축사업본부장은 “황토덕트 개발로 세대 내 공기 질을 개선하고 더욱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계속해서 고객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연구개발을 꾸준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포스코건설은 지난달 26일 분양한 광교 더샵, 공덕 더샵, 부산 대신 더샵과 오는 3일 분양하는 송도 더샵 센트럴시티 등 향후 시공하는 주거세대에 황토덕트를 적극 설치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고정곤 기자, kjk105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