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식약처, 첨단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지원 위한 시험정보집 발간

NSP통신, 손정은 기자, 2015-06-30 16:01 KRD7
#식품의약품안전처 #식약처 #첨단바이오의약품 #시험정보집

(서울=NSP통신) 손정은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최근 연구개발이 활발한 줄기세포치료제 및 유전자치료제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줄기세포치료제의 혈관 분화능 평가’, ‘고분자 결합 유전자치료제의 바이러스 정량 및 효능 평가’ 시험정보집을 발간한다고 밝혔다.

‘줄기세포치료제의 혈관 분화능 평가’ 시험정보집은 개발하는 줄기세포가 혈관세포로 제대로 분화했는지를 확인하는 평가·시험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혈관세포 분화능 평가 시 고려사항 △혈관세포 분화능 평가법 등이다. 특히 줄기세포가 혈관세포로 분화하는 데 관여하는 유전자 및 단백질의 발현 지표 평가뿐만 아니라 분화된 혈관의 기능적인 활성 평가에 관한 내용도 포함됐다.

G03-8236672469

‘고분자 결합 유전자치료제의 바이러스 정량 및 효능 평가’에 관한 시험정보집은 고분자 물질과 결합된 유전자치료제의 정량 측정과 효능에 대한 평가법을 안내한다.

주요 내용은 △고분자 결합 유전자치료제 개발 동향 △고분자와 결합된 바이러스 정량 측정과 효능평가 사례 등이다.

안전평가원 관계자는 “이번 시험정보집을 통해 국내 첨단 바이오의약품 개발에 필요한 최신 평가 시험법에 대한 국내 제약사 등의 이해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관련된 시험정보집을 지속해서 발간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손정은 기자, sonj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