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K에너지, 신임 대표이사 사장에 김준 에너지전략본부장 선임

NSP통신, 김용환 기자, 2015-06-30 21:43 KRD2
#SK에너지 #SK이노베이션
NSP통신-SK에너지 신임 대표이사 사장 김준
SK에너지 신임 대표이사 사장 김준

(서울=NSP통신) 김용환 기자 = SK에너지의 신임 대표이사 사장에 김준(54) 현 SK에너지 에너지전략본부장이 선임됐다.

SK이노베이션 자회사인 SK에너지는 30일 이사회를 열고 “김준 본부장이 석유사업의 급격한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선제적인 위기관리 및 혁신 추진을 진행할 적임자로 판단된다”며 대표이사 선임안을 의결했다.

신임 김준 사장은 1987년 유공(현 SK이노베이션) 입사 후 석유사업 기획 담당, SK 및 수펙스추구협의회 사업지원팀장 등을 거친 사업 전략 전문가다.

G03-8236672469

김준 사장은 올해 SK에너지 에너지전략본부장을 맡은 뒤 설비운영 효율화 등 다양한 수익구조 혁신을 통해 석유사업의 흑자 전환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SK에너지 사장은 지난해 12월부터 모회사인 SK이노베이션 정철길 사장이 겸임해 왔다. 회사 측은 지난해 사상 최악의 실적을 기록한 SK에너지 경영환경이 호전된 것을 계기로 의사결정 속도를 높여 구조적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해 신임 사장을 선임하게 됐다고 인사 배경을 설명했다.

NSP통신/NSP TV 김용환 기자, newsdeal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