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전, 소프트파워 강화로 에너지신산업 경쟁력 제고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7-01 09:12 KRD2
#한국전력 #소프트파워 #에너지신산업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스마트그리드(이하 ‘SG') 분야 소프트파워 전문가 육성계획의 일환으로 ‘SG 소프트파워 전문가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4월 공모에 응모하여 선정된 108명(사내직원 65명, 전국 대학생 43명)이 추진하게 될 각 워킹그룹별 추진업무 및 활동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다. 이들은 향후 SG분야 7개 Working Group에서 아이디어 발굴 및 평가, 부가서비스 개발, 사업모델 구현 및 시범운영 등에 적극 참여해 아날로그 세대의 지혜로움(경험)과 및 디지털 세대의 참신한 아이디어(발상의 전환)를 융합시키는 등 한전의 SG사업의 소프트파워 강화를 위한 주춧돌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한전 김병숙 신성장동력본부장은 “전력산업의 패러다임이 공급중심에서 고객 및 수요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며"한전이 안정적 전력공급과 더불어 편리하고 똑똑한 에너지를 서비스해야 하는 시대적 소명을 이행하고, 미래 먹거리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스마트그리드 분야 소프트파워 전문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