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CJ CGV천호, 최첨단 기술 총집결…스피어X·아이맥스 등 특별관 눈길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5-07-06 14:05 KRD2
#CJ CGV(079160) #CGV천호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지하철 5호선 굽은다리역 1번 출구와 연결된 홈플러스 강동점 4층에 입점한 CGV천호는 총 6개관 1240석 규모를 갖췄다.

극대화된 공간적 몰입감을 제공하는 반구(半球) 형태의 스피어X(SphereX)를 비롯해 국내 최대 크기의 아이맥스(IMAX), 세계 최초 다면 상영관 스크린X까지 특별관이 총집결했다.

이들 특별관 중 가장 시선을 사로잡는 것은 단연 스피어X(224석)다.

G03-8236672469

스피어X는 공간적 몰입감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반구 형태의 상영관으로 CGV가 자체 개발해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

여기에다 진화된 3S(Screen, Sound, Seat)를 결합해 영화 속 주인공이 객석으로 뛰어 나온듯한 생생한 입체감을 제공한다. 한 벽면을 가득 채운 스피어X의 월 투 월(Wall-to-Wall) 스크린은 상하좌우로 기울어져 화면이 관객들을 빨아들이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2D 관람 시 3D와 같은 효과를, 3D 관람 시 실사와 같은 입체감을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9.1채널의 스카이 3D 사운드 시스템을 구축한 것도 눈에 띈다. 각각 독립된 서라운드 스피커는 물론 천정에서 소리를 내는 실링 스피커(Ceiling speaker)까지 어우러져 자연스럽고 현실적인 사운드를 제공한다.

여기에 상영관 내 시야각별 구역을 나눠 등받이 기울기가 다른 좌석을 배치해 어떤 좌석에서도 최대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 다른 특별관 IMAX(351석)는 스크린 크기에서부터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NSP통신

지금까지 국내 최대 규모였던 CGV전주효자·울산삼산 아이맥스보다 세로 4m가 더 큰 24.7(가로)x18.7m(세로) 크기를 자랑한다.

여기에다 아이맥스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아이맥스GT(Grand Theatre)로의 변경을 전제로 설계됐다.

아이맥스 GT는 최첨단 레이저 기술(Laser Technology)을 기반으로 강력한 명암비와 폭넓은 색의 스펙트럼 등이 강점인데 현재 전 세계에 단 4개 극장에만 설치돼 있다. (캐나다 1개, 미국 3개) CGV는 아이맥스사와 협의를 통해 빠른 시간 내에 CGV천호 아이맥스에 GT를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CGV가 자체 기술로 개발해 세계 시장에 선보이고 있는 다면상영관 스크린X도 설치된다.

스크린X는 CJ CGV가 세계 최초로 자체 개발에 성공한 다면상영시스템으로 기존의 전방 스크린 외에 좌우 벽면을 동시에 활용하는 신개념 상영 포맷이다. 특히 하반기에 여러 편의 스크린X 콘텐츠가 선보일 예정이어서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유혜진 CGV천호 총괄 CM(Culture Mediator)은 “CGV천호는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스피어X를 비롯해 IMAX, 스크린X 등 최첨단 상영 기술을 한번에 만나 볼 수 있는 특별관의 메카 같은 극장”이라며 “특히 세상에 없던 공간적 몰입감을 선사하는 스피어X는 꼭 체험해 봐야 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CGV천호는 오픈을 기념해 무료 시사회, 스마트폰 셀카 렌즈 증정 등 풍성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