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NSPTV

2015 경남신규입주자지원박람회 ‘공동구매를 통한 특가판매’

NSP통신, 도남선 기자, 2015-07-23 21:00 KRD1
#경남신규입주자지원박람회 #창원컨벤션센터 #컨벤션센터 #재현하늘창 #인테리어이박사

중간마진 없애 가격거품을 빼고 사후관리까지 책임지는 새로운 거래문화 제시

[NSPTV] 2015 경남신규입주자지원박람회 ‘공동구매를 통한 특가판매’
NSP통신-10일부터 3일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2015 경남신규입주자지원 박람회는 공동구매를 통해 중간마진을 없애 가격거품을 빼고 사후관리까지 책임지는 새로운 거래문화를 제시했다.
10일부터 3일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2015 경남신규입주자지원 박람회’는 공동구매를 통해 중간마진을 없애 가격거품을 빼고 사후관리까지 책임지는 새로운 거래문화를 제시했다.

(경남=NSP통신) 도남선 기자 = 경남 창원의 한 박람회장.

이곳에서는 저렴한 가격에 가전제품과 인테리어 제품을 구매하려는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건축자재나 인테리어 업체 부스에서 주택 수리 정보를 얻어가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G03-8236672469

[인터뷰 / 송순화(53) 창원시 마산회원구 회성동]
“저는 주택을 수리할건데 정보 좀 얻어보고자 왔습니다.”

7월 10일부터 3일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는 ‘2015 경남신규입주자아파트지원 박람회’가 열렸습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국내최초로 전자제품과 인테리어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 업체가 한자리에 모여 공동구매를 통해 특판가로 제품을 판매했습니다.

[인터뷰 / 이준우 경남신규아파트입주자연합 대표]
“입주민들이 한 곳에서 여러 업체들을 보고 가격도 저렴하게 공동구매 형식으로 진행하게 됐습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가전제품 기업들을 비롯해 전국 각지의 우수한 건축자재, 인테리어 기업들이 참가해 경남지역 신규 아파트 입주자들에게 특판가의 혜택을 제공했습니다.

[인터뷰 / 이옥연 인테리어 이박사 대표]
“이번 박람회를 통해서 신규아파트 입주자분들이 꼭 가장 필요로 하는 기본 품목을 패키지 사양으로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모시고 있습니다.”

[인터뷰 / 김정희 삼성전자 특판 ㈜경상비투비 이사]
“기왕이면 이번 기회에 한번 오셔서 구경도 하시고 여기 있는 전자제품 상담도 받아보시고 저희들이 친절하게 잘 안내해 드릴 테니까”

기존의 하우징페어의 가장 큰 폐단은 마진을 많이 남겨 파는 것에만 목적을 두고 사후관리에는 신경을 쓰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박람회에서는 생산자와 구매자가 함께하는 공동구매 방식으로 수수료와 중간 마진을 없애 가격거품을 걷어냈습니다.

소비자들의 반응도 기대이상입니다.

[인터뷰 / 황송학(39) 창원시 진해구 석동]
“아무래도 공동구매 형식이어서 일반 시중이나 대리점에서 사는 것보다 싼 가격에 좋은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것 같아요.”

한편 전국신규아파트입주자연합은 7월 중 양산체육관에서 박람회를 또 한 번 열 계획입니다.

중간마진을 없애 소비자에게 더욱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공급하면서 사후관리까지 책임지는 이 같은 거래문화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전국으로 확산되길 기대해 봅니다.

NSP뉴스 도남선입니다.


[촬영편집] 문현승 PD

NSP통신/NSP TV 도남선 기자, aegookja@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