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버거킹, ‘2015 KSQI’ 고객접점부문 패스트푸드점 1위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7-31 16:40 KRD7
#버거킹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패스트푸드점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15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패스트푸드점 1위에 선정됐다.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조사는 국내 산업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고 서비스 평가단이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전달하는 고객접점에서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해 지수화한 것이다.

버거킹은 ‘테이스트 이즈 킹(Taste Is King)’이라는 슬로건 하에, 가장 맛있는 햄버거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퀵서비스 레스토랑(QSR, Quick Service Restaurant) 브랜드를 지향하며 소비자 만족을 이루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쳐오고 있다.

NSP통신-31일 서울 여의도 버거킹 본사에서 열린 2015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 부문 패스트푸드점 1위 기념 인증식에서 유인상 한국능률협회컨설팅부사장(왼쪽)이 문영주 버거킹 사장에게 인증패를 수여하고 있다. (버거킹 제공)
31일 서울 여의도 버거킹 본사에서 열린 ‘2015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 부문 패스트푸드점 1위 기념 인증식에서 유인상 한국능률협회컨설팅부사장(왼쪽)이 문영주 버거킹 사장에게 인증패를 수여하고 있다. (버거킹 제공)

버거킹은 좋은 품질의 제품(Quality), 친절한 서비스(Service), 청결한 매장(Cleanliness)을 기본 가치로 삼고 고객이 주문 후 1분 내에 제품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 철저한 서비스 교육을 시행하는 등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G03-8236672469

아울러 버거킹은 국내 소비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한국형 프리미엄 메뉴 개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올해 출시한 자체 개발 메뉴인 ‘통모짜와퍼’와 ‘할라피뇨와퍼’ 등 프리미엄 햄버거 메뉴뿐 아니라 도넛 모양의 매콤 바삭한 치킨 사이드 메뉴 ‘치킨도넛’ 등 한국인들의 입맛에 맞는 사이드 메뉴도 선보였다.

이외에도 부담 없는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신메뉴 개발과 더불어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사이드 메뉴 및 디저트도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문영주 버거킹 사장은 “고객 만족을 최우선해 최선의 서비스, 최고의 맛과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의미있는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을 만족시키는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