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G유플러스, 일체형 PCTV 출시…셋톱박스 없이도 IPTV 시청 OK

NSP통신, 류진영 기자, 2015-08-27 16:41 KRD7
#LG유플러스(032640) #일체형PCTV #IPTV
NSP통신

(서울=NSP통신) 류진영 기자 =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는 U플러스 TV가 제공하는 실시간 채널 및 VOD를 셋톱박스 없이도 시청할 수 있는 ‘일체형 PCTV’를 선보인다.

다음 달 출시하는 일체형 PCTV(PC+TV)는 별도의 셋톱박스 없이 U플러스 TV의 최대 163개 인기 프리미엄 채널을 마음껏 시청할 수 있으며 1천여 편의 무료 영화와 다큐멘터리를 포함한 12만 여 편의 VOD까지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

또한 홈 메뉴에서 5개 채널을 동시에 한 화면에서 시청할 수 있는 ‘5채널’ 서비스를 제공해 지상파, 프로야구, 홈쇼핑, 골프/경제 등 중요 카테고리별로 큰 화면 1개와 작은 화면 4개로 구성돼 시청 편의성을 높였다.

G03-8236672469

LG전자가 개발, PC와 IPTV가 결합된 이 제품은 컴퓨터 본연의 기능적 측면에서도 여느 일체형 PC에 뒤지지 않는다.
27인치 시네마스크린이 적용돼 영화나 드라마 시청시 높은 몰입감을 제공하고 IPS 패널로 최대 178도의 넓은 시야각을 확보해 어느 각도에서든 균일한 화면을 보여준다는 점도 특징이다.

또 120GB의 mSSD를 채택해 HDD 방식 대비 빠른 부팅 및 처리 속도를 자랑한다.

PC와 TV를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기능과 편의성을 제공하면서도 가격은 매우 경제적. 시중에 판매중인 올인원 PC가 100만원대의 가격인 반면 이번에 출시하는 일체형 PCTV는 LG유플러스의 광기가인터넷과 IPTV 서비스를 이용하고 제휴카드 등으로 결제하면 월 60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원룸에 사는 싱글족들이 PC와 TV를 따로 둘 필요가 없어 집 안 공간을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기존 일체형PC 대비 가격도 경제적이다.

그 외에도 아내에게 TV를, 자녀에게 PC를 양보한 중년 남성들이 개인용 PC와 TV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 1석 2조의 효과가 있다.

일체형 PCTV에서만 제공하는 ‘드림 싱어 마스터’와 ‘드림 바디’ 등의 부가서비스도 눈 여겨 볼 만 하다.

‘드림 싱어 마스터’는 음정/박자/스킬에 맞춰 노래를 부를 수 있어 혼자서도 보컬 트레이닝을 할 수 있다. 각종 모임이나 회식 자리에서 노래에 자신 없던 사람에게 안성맞춤이다. ‘드림 바디’는 일체형 PCTV를 통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맞춤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도록 해 주어 유용하다.

LG유플러스는 부가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해 리모컨과 키보드, 마우스도 함께 제공한다.

NSP통신/NSP TV 류진영 기자, rjy8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