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설빙, 쌀 소비촉진 ‘앞장’…농식품부·농정원과 MOU 체결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9-03 16:44 KRD2
#설빙 #농식품부 #농정원 #쌀 디저트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코리안 디저트카페 설빙이 우리 쌀 소비촉진 확대에 나선다.

설빙은 3일 농림축산식품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과 쌀 소비촉진과 우리 농산물 소비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설빙은 오는 10월부터 전국 설빙 매장에서 쌀로 만든 ‘쌀 디저트’ 2종을 판매한다.

NSP통신-정선희 설빙 대표(오른쪽)가 3일 송파구 설빙 본사에서 진행된 MOU 체결식에서 김종훈 농림축산식품부 식량정책관(가운데), 연규영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가치확산본부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설빙 제공)
정선희 설빙 대표(오른쪽)가 3일 송파구 설빙 본사에서 진행된 MOU 체결식에서 김종훈 농림축산식품부 식량정책관(가운데), 연규영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가치확산본부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설빙 제공)

이번 업무 협약은 최근 디저트에 대한 선호도가 크게 높아지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소비량이 점차 줄어들고 있는 쌀을 디저트로 만들어 소비를 확대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특히 메뉴를 개발하는데 그치지 않고 판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업체 선정에 있어서도 심혈을 기울였다.

G03-8236672469

설빙은 코리안디저트를 전문으로 하면서 동시에 전국 각지에 매장을 보유한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만큼 최적의 업체라는 평가를 받은 것.

설빙 역시 지금까지 제철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한국형 디저트를 선보여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쌀 소비촉진에도 적극적으로 앞장설 방침이다.

새롭게 판매될 쌀 디저트는 농식품부와 농정원이 진행한 ‘2015 미(米)라클 프로젝트2’를 통해 탄생한 메뉴 가운데 정선희 설빙 대표가 개발에 참여한 빙수와 컵케이크 등 2종이다.

​이 메뉴들은 앞서 지난달 설빙 건대 직영점에서 열린 ‘대국민 쌀 디저트 무료시식회’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었던 만큼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선희 설빙 대표는 “쌀 디저트는 설빙의 색다른 신메뉴이면서 동시에 쌀 소비촉진이라는 공익적인 측면에서도 매우 큰 의미를 갖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우리 농산물을 이용한 메뉴개발에 더욱 주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