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TCS ‘후후’, 휴먼테크놀러지 어워드 우수상 수상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9-04 14:44 KRD2
#KTcs(058850) #후후 #휴먼테크놀러지 어워드 #사용자친화성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KT CS(대표 유태열)는 스팸차단앱 ‘후후’가 사람과 디지털 연구소 주관 ‘휴먼테크놀러지 어워드’에서 사용자친화성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휴먼테크놀러지 어워드는 사람과 디지털 연구소가 올해 처음 신설한 상으로 사용편리성, 개인정보보호, 정보제공, 가치창출 등 10개 평가지표를 통해 사람친화적인 디지털 기술을 평가해 우수한 기술 및 서비스를 선정한다.

NSP통신-KT CS의 스팸차단앱 후후가 사람과 디지털 연구소 주관 휴먼테크놀러지 어워드에서 사용자친화성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KT CS 제공)
KT CS의 스팸차단앱 ‘후후’가 사람과 디지털 연구소 주관 ‘휴먼테크놀러지 어워드’에서 사용자친화성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KT CS 제공)

후후는 1500만 이용자의 집단지성을 활용한 2200만건의 스팸정보와 114DB를 통해 스팸전화를 사전에 차단하고 발신번호를 식별할 수 있게 하는 등 사용자 친화성을 인정받았다. 매월 후후에서 식별하는 통화 및 문자건수는 매달 약 19억건이며 이중 5억건을 스팸전화로 걸러내고 있다.

또 정보가 한 눈에 들어오게 하는 직관적인 UI(사용자 환경), 간편한 구성, 눈에 편한 색감 등 사용자가 쉽게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객과 소통하고 개선한 노력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G03-8236672469

이러한 노력으로 최근 후후는 출시 2년여만에 누적 다운로드 건수 1500만 건을 돌파했으며 컨슈머 저널 ‘이버즈’와 ‘유비하인드’ 조사 결과 국내에서 가장 많이 쓰는 앱 7위에 오르기도 했다.

차원형 후후사업부장은 “후후가 사람 친화적인 디지털 기술로 깨끗한 통신문화 형성에 기여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후후는 구글플레이스토어, 통신사 마켓, 네이버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