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B국민카드, 서울시와 빅데이터 업무협력 협약 맺어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5-10-04 12:31 KRD7
#KB국민카드 #빅데이터 #서울특별시 #업무협약
NSP통신-지난 2일 오후 서울시청 신청사에서 열린 KB국민카드와 서울특별시의 빅데이터 업무 협력 협약 체결 후 김덕수 KB국민카드 사장(왼쪽)과 류경기 서울특별시 행정1부시장(오른쪽)이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2일 오후 서울시청 신청사에서 열린 KB국민카드와 서울특별시의 빅데이터 업무 협력 협약 체결 후 김덕수 KB국민카드 사장(왼쪽)과 류경기 서울특별시 행정1부시장(오른쪽)이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KB국민카드(사장 김덕수)는 지난 2일 오후 서울시청 신청사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한 공공서비스 정책 수립 및 운영을 위한 ‘빅데이터 업무 협력 협약’을 맺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카드는 대중교통 이용객의 승·하차 정보 등 후불교통카드 관련 빅데이터와 서울특별시의 공공 데이터를 결합 분석해 노선 및 배차 간격 조정, 대중교통 접근성 향상 등 효율적 대중교통 운영 정책 수립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KB국민은행 등 KB금융그룹 차원의 빅데이터 협력을 통한 시정 현안 해결에도 힘을 보탠다.

G03-8236672469

이를 위해 KB국민카드는 방대한 카드 이용 데이터와 지역 상권 정보를 KB국민은행이 보유한 부동산 시세 정보 등과 연계 분석해 도심 개발에 따른 기존 거주자 이주 가능 지역 예상, 상권 변화 예측 등 ‘도시 재활성화(Gentrification)’ 관련 이슈를 발굴하고 공공 정책 수립을 위한 연구 분석에 공동 참여할 계획이다.

아울러 서울특별시가 설립 추진 중인 ‘빅데이터 캠퍼스’와 관련해 빅데이터 관련 인력 및 인프라와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등 다양한 인적·물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며, 빅데이터 협의체를 구성해 시정 수립을 위한 빅데이터 공동 연구에 참여하고, 지속적인 정보 교류 등을 통해 장기적인 빅데이터 협업 체계도 구축할 계획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후불교통카드 등 KB국민카드와 KB금융그룹이 가진 양질의 빅데이터와 분석 역량을 활용해 서울시의 현안 해결과 시민 중심적 정책 수립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방자치단체 및 공익 기관들과의 다양한 빅데이터 협력 관계를 구축해 빅데이터의 공익적 활용도를 넓혀 나갈 계획”이라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