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정태 하나금융회장, “협업 통해 위기 돌파하자”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5-10-04 12:39 KRD7
#하나금융지주(086790) #김정태 회장 #임원워크샵 #3S #3C
NSP통신-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사진 가운데)을 비롯한 그룹 전체 임원들이 일류 금융그룹이 되자는 의미로 엄지손가락을 치켜들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사진 가운데)을 비롯한 그룹 전체 임원들이 일류 금융그룹이 되자는 의미로 엄지손가락을 치켜들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지난 2일과 3일 양일간 인천 영종도 네스트호텔에서 하나금융지주, KEB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등 그룹 계열사 임원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 하나금융그룹 임원 워크샵’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워크샵은 그룹 경영을 둘러싼 대내외 환경의 변화 속에서 생존 전략을 통해 일류 금융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한 구체적 실천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저금리·저성장의 뉴노멀시대 도래 및 계좌이동제, 핀테크, 인터넷은행의 출현 등에 따른 급변하는 대외 경영환경과 통합은행 출범 등 그룹 내 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이고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임원으로서 해야 할 역할을 재인식하는 계기가 됐다.

G03-8236672469

워크샵은 조별 분임토의와 과제 발표, 임원의 조건에 대한 외부 강연, 개별 과제 발표 및 질의 응답 시간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그룹 임원들은 영업본부장의 역할로 ▲과학적이고 장기적인 관점의 고객관리 실천인 CRM을 통한 섭외 지원 ▲헬퍼 리더십을 발휘하는 Coaching ▲주인의식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Communication 등 3C의 실천을 제시했다.

또 본부 임원은 ▲영업현장과 소통하고 적극 지원하는 Support ▲부서간 이기주의를 탈피하여 협업과 시너지를 창출하는 Synergy & Collaboration ▲일류화 달성을 위한 차별화되고 전문적인 기능 수행에 필요한 Specialization 등 3S의 실천을 강조했다.

이 날 그룹 워크샵에 참석한 모든 임원들은 발표와 토론을 거쳐 영업본부장 헌장 및 본부 임원 헌장을 선포함으로써 일류 금융그룹으로의 도약에 임원들이 앞장 설 것을 다짐했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강평을 통해 “언제 위기가 닥칠지 모를 급변하는 환경변화 속에서 임원부터 새로운 각오를 다져야 한다”며 “그룹의 모든 계열사가 하나 돼 협업을 통해 위기를 돌파하자”고 강조했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