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우리은행, 스마트워치 전용 간편송금서비스 시행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5-11-19 09:26 KRD7
#우리은행 #스마트워치 #간편송금서비스 #위비모바일페이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은 국내 최초로 스마트워치를 이용해 현금을 보낼 수 있는 ‘우리워치뱅킹 간편송금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우리워치뱅킹 간편송금서비스는 지난 5월 우리은행 독자적으로 개발한 간편송금서비스인 위비모바일페이기술을 활용해 스마트워치에서 공인인증서나 보안카드 없이도 간단히 핀번호만으로 송금이 가능하게 한 서비스다.

1일 30만원 범위내에서 송금이 가능하며 안심보안 서비스인 원터치리모콘 기능이 적용돼 전자금융사기 의심 즉시 스마트워치에서 전자금융거래를 On-Off 할 수 있도록 보안도 강화했다.

G03-8236672469

우리은행 스마트금융부 고정현 부장은 “지난 9월 삼성전자와 합작으로 기어S2에서 국내 최초 ATM현금출금 서비스를 오픈한데 이어 이번 간편송금서비스까지 추가함으로써 웨어러블뱅킹에서 계좌조회, 출금, 이체 등 대부분의 은행업무가 가능해졌다”며 “고객이 원하는 시점에 즉시 연결되는 온디맨드(On-Demand) 서비스를 목표로, 향후 스마트워치에서 결제와 상품가입도 가능하도록 추가서비스를 개발하여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간편송금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위비모바일페이 서비스 등록이 필요하다. 현재 간편송금서비스는 안드로이드웨어OS 기반 스마트워치에서 가능하며 추후 삼성기어S2 등으로 대상기기를 확대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