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금감원, 신한·KEB하나은행 ‘주담대’ 일제점검 별도점검 아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5-11-22 22:14 KRD7
#금감원 #신한 #KEB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일제점검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금융감독원(이하 금감원)은 신한·KEB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일제점검은 별도의 일제점검이 아니라고 밝혔다.

파이낸셜 뉴스는 23일자 가판 ‘금감원 주담대 일제점검‘제하의 기사에서 신한·KEB하나은행에 대한 점검과 관련해 “금융당국이 시중은행들의 주택담보대출 점검에 나선다. 최근 우리·NH농협 등 일부 은행들의 아파트 집단 대출을 점검한 데 이어 이주부터는 주택담보대출을 들여다 본다는 계획이다”고 보도했다.

이어 “금감원은 이번 조사로 시중은행들의 주택담보대출 규모와 건전성 등을 점검할 계획이다. 올해 급격하게 늘어난 주택담보대출을 관리할 필요가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고 설명했다.

G03-8236672469

하지만 금감원은 “신한·KEB하나은행 등에 대한 점검은 앞서 실시한 우리은행 등에 대한 집단대출 점검과 동일한 성격으로 주택담보대출에 대해 별도의 일제 점검을 실시한다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고 해명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