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K텔레콤, 이통사간 고음질 ‘HD보이스’ 본격 상용화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5-11-22 22:41 KRD7
#SK텔레콤(017670) #HD보이스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SK텔레콤(대표 장동현)은 이통 3사 고객간 통화 시에도 언제 어디서나 고품질 음성∙영상 통화를 이용할 수 있도록 ‘HD 보이스(HD Voice)’를 본격 상용화 한다.

HD보이스는 LTE기반 음성통화 서비스로 이번 본격 상용화를 통해 고품질 음성통화, 기존 대비 8배 선명한 영상통화, 음성·영상 통화 간 자유로운 전환과 함께 통화 중 사진·영상 공유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가 가능해 고객의 편의가 더욱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SK텔레콤의 개방형 통화 플랫폼 ‘T전화’의 품질도 향상된다. HD보이스로 T전화를 이용하는 고객이 상대방과 문서와 지도를 함께 보며 통화하는 ‘보이는 통화’ 기능 이용 시 접속 및 데이터 전송·처리 시간이 단축되며 연락처에 저장되지 않은 전화번호의 스팸 여부도 지연 없이 확인할 수 있다.

G03-8236672469

HD보이스 이용을 위해서는 서비스 기능이 탑재된 단말기가 필요하며 안드로이드 단말 사용 고객은 단말기의 환경설정>통화설정>HD보이스 우선으로 설정하면 된다.

아이폰 고객은 설정>셀룰러>LTE활성화>’음성 및 데이터’ 순으로 설정해 HD보이스를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의 HD보이스 통화 요금은 기존 음성·영상통화와 동일한 요율(음성 1.8원/초, 영상 3.0원/초)로 별도 데이터 차감이나 추가 과금은 없다.

한편 SK텔레콤은 본격적인 ‘HD Voice’ 시대에 맞춰 고품질 음성·영상·데이터가 통합된 다양한 융복합 서비스도 출시한다. SK텔레콤은 ‘HD Voice’를 활용해 이용자가 스마트폰이 아닌 노트북, 태블릿 등 USIM이 없는 다른 기기를 통해서도 통화를 수신할 수 있는 ‘스마트 착신전환’(가칭) 서비스를 연내 선보일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