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G유플러스, 이통사간 VoLTE 연동 서비스 상용화

NSP통신, 류진영 기자, 2015-11-22 22:45 KRD7
#LG유플러스(032640) #VoLTE
NSP통신

(서울=NSP통신) 류진영 기자 =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는 전 국민 대상으로 HD급 음성을 지원하는 LTE 기반 음성통화인 VoLTE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모든 연동 테스트를 완료하고 상용화에 들어간다.

LG유플러스는 VoLTE 상용화에 맞춰 포토링서비스와 원넘버 서비스를 선보였다.

포토링서비스는 상대방의 전화 착신화면에 텍스트 외에 사진과 동영상까지 표시할 수 있도록 했다.

G03-8236672469

동영상 표시는 LG유플러스에서만 유일하게 제공된다. 전화를 걸면 상대방의 휴대전화에 본인이 선택한 텍스트뿐 아니라 이미지, 동영상이 보이는 이 서비스는 자기 표현을 적극적으로 하는 10~20대, 업무와 사업적으로 홍보를 원하는 30~40대 영업직 고객들에게 유용하다.

또 원넘버 서비스는 별도의 번호를 가진 스마트워치에서 휴대전화 번호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휴대전화와 워치 동시 수신이 가능하다.

예를들어 휴대전화를 깜빡 잊고 스마트워치만 가지고 나오더라도 휴대전화 번호로 오는 통화와 문자를 놓치지 않고 모두 받을 수 있고 휴대전화나 스마트워치를 분실하더라도 한쪽으로 몰아 받기 설정을 하면 잃어버린 쪽으로는 전화나 문자를 가지 않게 해 보안을 더 철저하게 유지할 수 있다.

바쁜 영업사원이나 회의로 오랫동안 전화를 사용해야 하는 고객의 경우 스마트워치로는 컨퍼런스 콜을 하면서 동시에 휴대전화로 새로운 전화를 받거나 걸 수 있다.

VoLTE는 HD급 고품질 음성·영상 통화는 물론 LTE 서비스를 멀티태스킹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LG유플러스는 이번 VoLTE 연동을 통해 진정한 올 IP(ALL-IP)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번 VoLTE 연동은 타사와의 VoLTE 통화에도 추가 요금 부담 없이 고품질의 통화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고객 편의가 크게 증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타사간 통화 시 VoLTE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전화를 거는 측과 받는 측 양쪽 모두 VoLTE로 설정돼 있어야 한다. LG유플러스의 VoLTE 지원 스마트폰을 보유한 가입자는 별도 설정 없이 VoLTE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별도로 VoLTE 설정이 필요한 스마트폰은 안내 문자를 이달 중으로 발송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 NW본부장인 이창우 부사장은 “VoLTE 3사 직접 연동 후 기존 대비 음성 및 영상전화 품질이 HD급으로 향상되고 통화연결 시간도 12배 이상 빨라졌다”며 또한 “실시간 감시를 통해 VoLTE 품질을 최상으로 확보해 음성 및 영상전화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류진영 기자, rjy8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