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소상공인연합회 “청와대 내 소상공인 전담 컨트롤 타워 설치 필요”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5-12-01 16:22 KRD7
#소상공인연합회 #여의도연구원 #정책 토론회 #유통법 및 상생법 전면 개정 #소상공인 전담 컨트롤 타워

유통법 및 상생법 전면 개정 요구

NSP통신-소상공인연합회는 1일 국회의원 회관 대회의실에서 여의도연구원과 함께하는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연합회는 1일 국회의원 회관 대회의실에서 여의도연구원과 함께하는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소상공인연합회)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1일 소상공인연합회가 정책토론회에서 청와대 내 소상공인 전담 컨트롤 타워 설치와 함께 유통법과 상생법 전면 개정을 요구했다.

이날 소상공인연합회 이호연 연구소장은 국회의원 회관 대회의실에서 여의도연구원과 함께한 정책 토론회에서 “청와대 내에 소상공인 전담 컨트롤 타워를 설치해서 소상공인 문제를 범국가적 차원에서 국정 최우선과제로 다뤄 달라”며 “골목상권과 전통시장을 살릴 수 있도록 유통법과 상생법을 전면적으로 개정해 달라”고 밝혔다.

또한 “적합업종의 법제화와 영세자영업자들에 대한 근로장려세제 지원 현실화, 소상공인연합회가 수행할 장부기장사업에 대한 예산지원이나 세제상의 지원해줄 것” 등을 제안했다.

G03-8236672469

이날 토론회는 대한안경사협회에서 제안한 타각적굴절기기를 이용한 타각굴절검사 확대건과 열쇠협회에서 제안한 열쇠관리업 및 특수해정도구 소지금지, 한국옥외광고협회의 옥외광고물 손해배상 보험 가입 의무화, 한국주유소협회는 주유소업종 신용카드 수수료 인하 건에 대한 내용을 골자로 진행됐다.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 동안의 소상공인의 현안을 되짚어보고 내용을 보강한다면 차기 20대 국회에서 소상공인 현안 관련법 제정 및 개정의 중요한 지렛대 역할을 할 것이다”며 “여기 모인 우리 모두가 함께 소상공인들에 대해 고민하고 힘을 모은다면 더 나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최고위원은 격려사를 통해 “정부와 새누리당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소상공인 여러분의 생업에 당장 도움이 되고 소상공경제의 체질을 근본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도록 하겠다”며 “우리 사회의 통합과 화합은 소상공경제의 활성화에서 시작한다는 각오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을 비롯해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최고의원, 새누리당 이현재 의원, 여의도연구원 김종석 원장, 소상공인신문 정이훈 대표이사, 소상공인연합회 김임용 수석부회장 등 100여개의 각 소상공인 단체장 및 간부, 소상공인들이 참석했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