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시큐리티플러스, 오픈소스진흥협회와 보안 오픈소스 컨퍼런스 공동 개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12-09 09:17 KRD2
#시큐리티플러스 #오픈소스진흥협회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보안분야 비영리 단체인 시큐리티플러스(대표 박형근)는 오픈소스진흥협회(협회장 박형배)와 공동으로12일서울시NPO지원센터 대강당에서 제1회 보안 오픈소스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오픈소스 라이선스와 보안 오픈소스 실무 활용”이란 주제로 각각 비즈니스와 기술실무의 2가지 세션으로 구성됐다. 첫 강연에서는 정윤재 TTA 오픈소스PG의장이 오픈소스 라이선스의 특징을 사용할 업종의 특징에 실용적으로 해설한다. 이어 시큐리티플러스의 박형근 대표가 보안 분야에서 오픈소스의 성공 가능성과 비즈니스 모델을 점검한다.

두 번째 세션은 보안 오픈소스를 실제 개발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술적인 실무활용법을 씨디네트웍스의 홍범석 이사가 예제와 함께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목포대학교에 재학중인 전찬빈씨가 ‘엘라스틱서치와 libevtx를 활용한 이벤트 로그 분석’을 소개한다. 전찬빈씨는 시큐리티플러스가 보안전문인력의 저변 확대를 위해 지원하고 있는 대학정보보안연합커뮤니티 SUA의 회원이다.

G03-8236672469

시큐리티플러스의 박형근 대표는"클라우드, 빅데이터, 모바일 및 IoT(Internet of Things)의 최근의 기술 혁신과 비즈니스 변화에 있어서 오픈소스의 역할과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며"국내에서도 수준 높은 보안 오픈소스 프로젝트들을 커뮤니티 내에서 증진 및 발전시켜 국내 산업 발전 및 보안 수준 향상에도 기여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