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장흥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통·번역 서비스 ‘인기 몰이’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5-12-30 16:40 KRD7
#장흥군 #장흥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입국 초기 상담·국적 관련 정보 및 임신·육아 등 서비스 제공···한국생활에 익숙한 선배 결혼이민자가 서비스 제공해 효과 높아

NSP통신-장흥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통·번역서비스를 하고 있다. (장흥군)
장흥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통·번역서비스를 하고 있다. (장흥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장흥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올 해 초부터 실시한 다문화가족 통·번역서비스가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다문화가족 통·번역서비스는 다문화가족의 의사소통 어려움을 해소하고 결혼이민자의 한국생활 조기정착과 관계 향상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서비스는 부부 간 의사소통, 입국초기 상담, 국적 관련 정보 제공, 임신, 출산, 양육 등의 생활정보 안내, 자녀의 교육과정 통역지원 등을 센터 내방 및 전화 이메일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03-8236672469

또 행정·사법기관 이용시 동행통역, 병원, 보건소, 경찰서, 학교, 읍∙면사무소 등 공공기관이용 시 동행통역. 취업 관련 통역, 위기상황 시 긴급 지원서비스 등의 내용으로 이뤄져 있다.

통번역지원사는 한국어에 능통하고 생활에 익숙해진 결혼이민자로 이주여성 입장을 이해하고 있으며, 친구이자 선배로서 조언과 상담 역할을 겸하고 있다.

현재 장흥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는 일본어통번역지원사가 상시 근무하고 있으며, 올 해에만 약 1537회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원되지 않은 언어에 대한 통·번역은 전국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네트워크을 구축하고 베트남어, 중국어, 몽골어, 필리핀어(영어, 따가로그어), 캄보디아, 일본어, 태국어, 러시아어 등 다양한 언어를 대상으로 통번역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