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마트, 中 춘절연휴 겨냥 ‘유커 맞춤형’ 마케팅 전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6-02-02 09:40 KRD2
#이마트(139480) #춘절 #요우커 #중국인 관광객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이마트가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절(2월7~13일)을 앞두고 중국인 관광객 유치에 본격 나선다.

이마트는 오는 7일부터 시작되는 중국 춘절 연휴를 맞아 4일~17일까지 중국인 관광객을 위한 맞춤형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마트는 제주권역 3개점과 용산점·청계천점·왕십리점 등 중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6개 점포를 선정해 대대적인 중국 마케팅을 펼친다. 웨이보 등을 통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홍보와 기내지 및 중국 주요 온라인 사이트 등을 통한 홍보도 진행한다.

G03-8236672469

중국 관광객들이 많이 사용하는 은련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시 5000원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내점하는 중국관광객이 QR코드를 활용한 교환권을 고객만족센터에 제시하면 5만원 이상 구매시 5000원 결제 할인권으로 교환해 준다

또 이마트의 중국 관광객 매출의 60%를 차지하는 제주 3개점에는 별도의 중국관광객을 위한 증정용 선물세트 1만개를 제작해 제공할 계획이다.

선물세트에는 화장품·믹서기 등 중국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상품을 중심으로 최대 50% 할인 쿠폰북과 홍삼정·마스크팩·보습크림·분유 등의 샘플, 숙박업소 정보 리플렛 등의 관광정보가 포함됐다.

한편 이마트는 대형마트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이달 1일부터 시행 중인 외국인 부가세 즉시환급제도도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이마트는 1일부터 청계천점을 시작으로 외국인 부가세 즉시환급제도를 도입해서 시행하고 있다. 오는 4일부터는 외국인 매출비중이 높은 점포 상위 9개점(신제주점·제주점·서귀포점·동인천점·인천공항점·용산점·왕십리점·영등포점·구로점)에서도 시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다음달 초까지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전 매장에 외국인 부가세 즉시환급제도를 도입할 예정이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팀장은 “춘절 황금 연휴 기간 동안 중국인 관광객이 늘것으로 예상돼 이들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중국 관광객들을 위해 부가세 즉시 환급제와 연계한 행사 등 다양한 행사를 기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